HOME 뉴스 종합
코스메카코리아, 듀얼 화장품 용기 특허 취득마주보는 착탈식으로 기존 멀티 화장품 단점 개선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3.12 11:0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 박은희)가 진화된 기능과 형태의 멀티 화장품 용기를 개발, 특허를 취득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10일 취득한 특허의 정식 명칭은 ‘듀얼 화장품 용기(Dual Cosmetic Case)’이다.

시중에서도 멀티 탑재 용기들을 찾아볼 수 있지만 종래의 제품들은 밀폐력이 약해 내용물이 굳거나 휘발될 가능성이 있고 조작이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어왔다.

이에 코스메카코리아는 여러 개의 수용 공간을 구비한 두 개의 화장품 용기를 서로 마주보게 착탈식으로 결합시키는 디자인을 고안했다. 뚜껑에 의해 내용물이 완벽하게 밀폐될 뿐 아니라, 사용자가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여러 종류의 화장료를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한 개의 용기 안에 여러 종류의 화장료를 탑재해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것은 물론, 화장료의 품질을 완벽하게 유지하는데 해당 용기의 차별화된 소구(appeal) 포인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해 ‘듀오 트위스트 용기’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스메틱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용기 개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처리퍼블릭, 신임 대표이사에 정운호씨 선임
네이처리퍼블릭, 신임 대표이사에 정운호씨 선임
CJ올리브영 ‘봄을 찾기’ 프로모션으로 본 구매 패턴 ‘단품보다 세트’
CJ올리브영 ‘봄을 찾기’ 프로모션으로 본 구매 패턴 ‘단품보다 세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