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한국콜마, 탄성리포좀 특허취득… 화장품∙의약품 효능 극대화피부전달체 리포좀에 탄성 부여해 피부 깊숙이 침투 시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3.10 10:3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김유진 기자] 글로벌 화장품∙의약품 ODM전문제조기업 한국콜마는 화장품의 효능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탄성리포좀’을 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탄성리포좀은 피부전달체인 리포좀(Liposome)에 탄성을 부여해 피부속에서 몸집을 자유자재로 늘렸다 줄였다 하며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홍인기 한국콜마 융합기술연구소장은 “탄성리포좀 기술을 통해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침투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효능 성분이 콜라겐을 생성하는 피부진피 속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되면서 피부미백과 주름개선의 효과가 극대화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콜마는 이 기술을 의약품∙의약외품에도 적용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연고크림제와 같은 의약품과 탈모완화제 등 의약외품에도 탄소리포좀 기술을 적용해 효능효과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탄성리포좀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재 및 기술을 개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K뷰티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처리퍼블릭, 신임 대표이사에 정운호씨 선임
네이처리퍼블릭, 신임 대표이사에 정운호씨 선임
CJ올리브영 ‘봄을 찾기’ 프로모션으로 본 구매 패턴 ‘단품보다 세트’
CJ올리브영 ‘봄을 찾기’ 프로모션으로 본 구매 패턴 ‘단품보다 세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