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1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3개 H&B 상위 차지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2.25 17:2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2020년의 시작을 연 1월. 주요 유통채널에서 인기를 끌며 판매율이 높았던 상품은 무엇일까? 1월은 날씨의 영향과 건조해진 실내 환경 탓에 기초 스킨케어와 특히 수분, 보습, 영양크림의 수요가 많았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마스크팩 부문에는 메디힐의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가 3개 스토어의 매출액 베스트를 차지해 마스크팩 왕좌임을 입증했으며 Age 20’s 예리코 라인이 올리브영에 첫 등장하면서 매출 상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아리따움, 크림, 앰플 등 기초제품군 순위 차지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2020년 1월 매출 BEST 10에는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라인의 클렌징 제품을 제외하고는 기초 스킨케어군이 모두 차지했다. 프리메라 슈퍼 블랙씨드 콜드드랍 크림은 항산화케어가 가능한 지난 1월 출시한 신제품으로 순위에 올랐으며 겨울철 특별한 보습 관리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수면팩도 순위에 포함되었는데 한율 햇유자수면팩과 라네즈 시카 슬리핑팩이 이에 해당한다.

 

네이처컬렉션, 기능성 올인원케어 크림 인기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2020년 1월 베스트 매출 상품 역시 메이크업 제품보다는 특별한 피부케어가 가능한 기능성 크림 등이 눈에 띄었다.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리커버리크림이나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아이포올크림 등이 작년에 이어 꾸준시 사랑받고 있음이 순위에서 증명되었으며 수려한 천삼선유 3종이나 예화담 환생고 보윤크림 등이 명절 선물용으로 베스트 매출순위에 포함된 것으로 분석된다.

 

올리브영, ‘Age 20’s 예리코 로즈’ 유통 채널 확대 효과 나타나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1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을 살펴보면 베스트셀러 제품과 신상품의 고른 분포가 눈에 띄었다. 스킨케어에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크림이 새롭게 순위에 올랐으며 색조카테고리에는 Age 20’s 예리코 로즈 에센스 커버 팩트 트리플 로즈 21호가 등장했다. 애경산업이 2030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지난해 12월 출시한 예리코 로즈 라인이 올리브영의 베스트 상품에 오르면서 H&B스토어로 유통 채널을 확대한 효과를 거둔 셈이 되었다.

 

랄라블라, 라운드랩 1025 꾸준한 인기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1월을 빛낸 부문별 1위 상품에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상품들이 주를 이뤘다. 라운드랩의 1025 독도 토너와 클렌저는 스킨케어와 클렌저 부문 1위를 차지했으니 키스미 제품 또한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순위 1위를 지켰다.

 

롭스, 트러블 케어와 클렌징 관심도 높아

급격히 추워진 날씨와 건조해진 피부 고민으로 인해 대체적으로 색조 보다는 기초 수분 케어 류의 제품이 인기가 많았다. 또한 미세먼지에 따른 피부 트러블 케어와 클렌징에 대한 관심도도 높았다. 이는 색조 제품 보다는 피부 본연을 가꾸고 케어하는 시즌임을 증명했다. 바이오더마의 센시비오 H2O, 아벤느 오떼르말, 피지오겔 인텐시블 페이셜 크림 등이 순위에 새롭게 등장했는데 순한 성분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반영되었다고 해석된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셀프 뷰티족을 위한 홈코노미 아이템은?
셀프 뷰티족을 위한 홈코노미 아이템은?
코로나19가 변화시킨 소비 패턴 ‘비접촉, 근거리, 대량구매’
코로나19가 변화시킨 소비 패턴 ‘비접촉, 근거리, 대량구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