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장품 기업 총수 2020 경영 키워드 ‘성장’브랜드력 강화·명품브랜드 육성 신유통 개척·해외시장 진출·글로벌 기업 도약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1.20 08:4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2020년 경자년 (庚子年) 새해 화장품 CEO 경영전략은 단연 브랜드력 강화를 통한 성장이다.

주요 화장품 기업들은 올해 각사가 보유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 화장품 개발과 브랜드 파워 강화, 고객중심 경영을 강력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국내 시장 포화에 따른 업체간 과당경쟁 대신 적극적인 해외 화장품 시장 진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어 낸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변화와 혁신 통한 성장
아모레퍼시픽은 새해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중심’을 다시 새기며,  ‘변화를 즐기자’ 경영 방침과 중점 추진 전략을 통해 ‘원대한 기업’을 향한 아름다운 항해를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 고객경험 강화, 옴니 디지털 루프 구현 등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 가슴을 설레게 하는 ‘혁신상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별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새로운 유통환경에 맞춘 채널 전략을 추진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밀레니얼과 Z세대를 포함한 ‘온라이프’가 일상화되고 생활 깊숙이 스며든 소셜미디어,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옴니 디지털 루프’를 구현하기 위한 디지털화를 가속한다는 구상이다.

LG, 명품브랜드 육성 글로벌 기업 도약
LG생활건강은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LG는 화장품 사업부 사상최대 실적 달성, 130년 전통의 에이본(Avon) 사업 성공적 인수 등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명품 브랜드 육성 등을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명품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은 이 같은 경영방침에 따라 세계적 명품 브랜드 육성을 통한 화장품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기존 글로벌 사업 전개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미주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코스맥스, 中心경영 추진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연구개발 생산(ODM) 기업 코스맥스 새해 경영방침은 ‘中心이 되자’이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2020 신년사를 통해 '중심이 되자'를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글로벌화 △고객사와 상생협력 △기술의 초격차 등의 세 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코스맥스그룹은 이 같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올해 △고객사 글로벌 시장 진출의 맞춤 지원 △밸류 체인 구성원과의 협력 강화 △R&D·생산·영업 부문의 역량 강화로 K뷰티의 세계화에 앞장 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바름’, ‘다름’, ‘아름’이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지난 27년 동안 화장품 ODM 최고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저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넘버원 뷰티 ODM 기업으로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코스메카코리아, 글로벌 품질경영 정착
코스메카코리아는 올해 ‘고객중심’ 경영을 집중 추진한다. 신속하고 유연한 고객 대응을 위해 애자일(agile) 방식을 일부 도입한 코스메카코리아만의 새로운 조직 개편도 마무리한 상태.

올해 코스메카코리아는 ▲고객중심의 혁신상품 개발 ▲품질 클레임 제로화 ▲고객감동 경영실천 ▲소통중심의 조직문화 구축 ▲글로벌 역량 및 협업강화 등의 5개 경영방침을 중심으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영’을 정착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코리아나화장품, 고객우선 마케팅
코리아나화장품은 ‘고객 찾아’라는 새 경영지표 아래 ‘신유통 개척’, ’마케팅 활성화’, ’업무 효율화’를 3대 경영방침으로 세우고 고객 증대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브랜드 파워 강화
동성제약은 브랜드 파워 강화를 강화하고 내실을 다지는 경영을 추진한다. 특히 ‘동성 랑스’ 전 제품의 위생허가를 추진하고 국내 사후면세점, 미국 아마존 입점, 동남아시아 진출 등 해외시장 판로 다각화를 통해 매출상승을 이끌어낸다는 전략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 장으로 충분한 환절기 피부 고민 해결
한 장으로 충분한 환절기 피부 고민 해결
위시컴퍼니,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위시컴퍼니,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