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대학탐방] 서영대학교 뷰티아트과 정은주 교수한국 핵심미용인력을 양성하는 뷰티 명품학과
  • 최지유 기자
  • 승인 2020.01.09 15:2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서영대학교 뷰티아트과는 한국 Top Class 뷰티 명품학과라는 비전 아래 인성과 예절을 갖춘 특화된 실무교육으로 핵심미용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최첨단 실습실과 기자재 보유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실습교과목 교수학습법을 표준화했다. 또한 현장학기제를 도입해 산업체중심으로 교육하고 있어 2학년 2학기에 졸업을 할 수 있도록 편성되었다.

스킨케어전공과 헤어아트전공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맞춤형 협약산업체를 비롯한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3년 평균 81.7%라는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서영대학교 뷰티아트과는 바른 인성과 직업관을 함양한 뷰티전문인력 양성, 혁신기반 취·창업교육을 통한 뷰티전문인력 양성, 미래산업을 견인하는 글로벌 창의융합형 뷰티전문인력 양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서영대학교 뷰티아트과 정은주 교수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02년부터 미용공부를 시작하고 2008년부터 2012년까지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며 재능대학교, 서경대 겸임 교수와 전임 교수로 활동하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서영대 조교수, 피부미용교수협의회 상임이사를 맡고 있다.

서영대학교 뷰티미용과는 2017년부터 사회맞춤형(LINC+) 사업에 스킨케어전공 뷰티테라피스트반이 선정되어 약손명가, 코리아나화장품, 아이맥코리아, 현대, 차앤유피부과 그리고 헤어아트전공 헤어아티스트반이 선정되어 준오헤어, 커커, 리챠드헤어, 에스뷰테라 등과 협약하여 5년간 학과의 다양한 정규·비정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교육하고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4년 시데스코(CIDESCO 피부관리국제자격증) 스쿨 인가를 받은 이후 높은 합격률로 매년 1회 국제자격시험(뷰티테라피, 아로마테라피)을 치르고 있다. 또한 년 2회 전공별 국·내외 미용대회에 참가하여 장관상 및 국회의원상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외에도 MT, 서영 한마음 축제, 헤어 아트 쇼, 해외 인턴십 등 학과 및 대외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