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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1조 2,737억원’ 기록3/4분기 판매액 전체 상품군의 84.0% 차지해…구매액은 448억원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11.14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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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2019년 3/4분기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 중 화장품이 1조 2,737억원으로 전체 상품군의 84.0%를 차지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3분기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구매액은 전년동분기 대비 65.2% 증가한 1조 5,156억원으로 나타났다. 해외 직접 구매액은 8,420억원으로 21.0% 증가했다.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 중 면세점 판매액은 1조 3,364억원으로 75.4% 증가했다. 전분기대비 해외 직접 판매액은 13.3% 증가(면세점 판매액은 15.5% 증가)하였으며 해외 직접 구매액은 5.4% 감소했다.

이중 국가(대륙)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중국 1조 3,157억원, 일본 556억원, ASEAN 522억원, 미국 519억원 순이며 중국이 전체의 86.8%를 차지했으며 면세점 판매액은 중국 1조 2,702억원, ASEAN 341억원, 일본 104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이중 화장품은 전년동분기대비 83.3% 증가하였고 전분기 대비 16.1% 증가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세점 판매액은 화장품이 1조 2,392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이 726억원, 가전·전자·통신기기 174억원 순이다.

 

 

 

한편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3,162억원, 음·식료품 2,288억원, 가전·전자·통신기기 978억원 순이며,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이 전체 상품군의 37.6%를 차지했다.

화장품의 직접 구매액은 448억원으로 전체 상품군의 5.3%를 차지하였으며 구매액이 전분기 대비 감소(-6.5%)하였으나 전년동분기대비는 증가(17.1%)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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