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1934세대 탑 뷰티 브랜드에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선정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11.05 18:1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1934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 랭킹에 올리브영와 이니스프리가 1위를 차지했다.

대학내일 20대연구소에서 발표한 2019 1934세대 탑 브랜드 어워즈는 전국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유통, 미용&패션, 콘텐츠, 식품 생활 등 총 20개 분야에 대해 조사했다.

출처 : 대학내일 20대연구소

헬스&뷰티 스토어 부문에서는 올리브영이 86.9점으로 1위에 선정되었다. 뒤이어 롭스(28.4점), 랄라블라(25.6)점으로 2위 그룹에 선정되었다. 올리브영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위 그룹 대비 종합 점수가 3배 이상 앞서고 있다. 롭스와 랄라블라는 성별 차이가 크게 나타나며 남성보다 여성의 점수가 더 높게 나타났다. 반면 1위를 차지한 올리브영은 남성과 여성의 점수가 비슷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출처 : 대학내일 20대연구소

화장품 부문에서는 이니스프리가 47.8점으로 1위에 선정되었다. 이니스프리는 타 브랜드 대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모든 항목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샤넬과 입생로랑은 헤라와 미샤 대비 브랜드 인지도는 낮지만 브랜드 충성도에서 앞서며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버츠비, 핸드크림 3종 출시
버츠비, 핸드크림 3종 출시
CJ올리브영, 20주년 기념 ‘2019 벌스데이 캔’ 증정
CJ올리브영, 20주년 기념 ‘2019 벌스데이 캔’ 증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