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8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자극 적고 순한 스킨케어군 수요 높아…앰플, 토너, 크림, 마스크팩 꾸준한 인기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09.25 16:49
  • 댓글 0
왼쪽부터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트 앰플’, 메디힐 ‘워터마이드 풀업 에센셜 마스크 REX’, 더랩바이블랑두 ‘저분자 히알루론산 토너 크림 세트’,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8월 주요 유통채널에서 인기를 끌며 판매율이 높았던 상품을 분석한다. 무더운 여름 노출을 염두한 메이크업 제품도 섞여 있었으나 특히 자극 적고 순한 스킨케어군의 수요가 높아 기초 케어 제품군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앰플, 토너, 크림, 마스크팩에 대한 꾸준한 인기가 유통채널의 매출군을 형성하는 효자상품으로 분석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8월 매출 BEST 10 순위에는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적인 영향에 따라 네일, 패디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클렌징 폼과 시카 크림 등 클렌징 제품들의 수요가 높아 손상받은 피부의 기초 케어를 원하는 이들이 많음이 짐작되었다. 라네즈, 아이오페, 라네즈, 한율, 일리윤, 해피바스 외에 아리따움의 제품군 중에서는 프리메라의 오가니언스 워터가 순위에 새롭게 등장했다.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8월 베스트 매출 상품에는 베스트셀러 제품들의 강세가 이어졌다. 이밖에도 예화담, 더페이스샵, 닥터벨머의 베스트상품들의 매출 상위를 기록하였고 더페이스샵 네오클래식 옴므 블랙 에센셜이 남성제품으로는 순위에 첫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8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 중에서도 기초와 색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스킨케어에는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과 구달 청귤 비타C 잡티세럼이 순위에 올랐다. 마스크팩에는 메디힐 워터마이드 풀업 에센셜 마스크와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이 색조부문 베이스에는 올리브영에서 상위 매출 자리를 놓치지 않는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이딩과 클리오 킬커버 앰플쿠션이 이름을 올렸다.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8월을 빛낸 베스트 상품들은 주요 브랜드들의 베스트셀러가 차지했다. 더랩바이블랑두 저분자 히알루론산 토너 크림 세트를 비롯해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 클렌저 기획세트나 더랩바이 블랑두, 더마토리, 삐아, 다자연 등의 브랜드들이 매출 BEST 10을 고르게 장식했다. 랄라블라의 베스트 제품에는 주로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수로 포함되어 기초 케어 제품군의 파워를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8월 매출액 기준 BEST 10 상품에는 자극이 적고 순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각질 제거제와 토너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패드 제품들이 이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깨끗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는 색조 제품들도 상위권에 올랐다. 고운 파우더 입자인 이클립스 팩트와 가루날림이 없는 스틸라 제품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유튜브 시청과 동시에 립스틱 컬러 가상 체험하세요"
올리브영 20주년 기념 ‘2019 어워즈&페스타’ 열려
올리브영 20주년 기념 ‘2019 어워즈&페스타’ 열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