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협회,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2019년 화장품 산업 채용 박람회 개최…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9.09.18 09:4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 이하 협회)는 화장품 업계의 인력난과 청년층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2019 의료기기 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를 9월 17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대한화장품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공동 주최로 9월 17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 3관에서 열렸다.

채용박람회에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을 포함한 20개 화장품 기업이 참가했다. 주요 참가업체는 토니모리, 메가코스, 대봉엘에스, 삼화플라스틱, 지디케이화장품, 부강코스메틱 등이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층의 심각한 취업난과 매년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력난을 해소하고 우수한 인력들의 취업과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특히 취업연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용관, 채용정보관, 직무멘토링, 컨설팅관, 부대행사관, 취업지원관 등 총 6개의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대한화장품협회 이명규 부회장은 “화장품 산업은 세계 4위 화장품 수출 국가로 원료부터 제품의 연구, 개발 및 생산, 판매,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약 4만개의 화장품 회사가 있으며 이 벨류체인 안에는 약 36만명 이상이 종사하고 있다”면서 “화장품 업계는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적인 제품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대한민국 K-뷰티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유튜브 시청과 동시에 립스틱 컬러 가상 체험하세요"
올리브영 20주년 기념 ‘2019 어워즈&페스타’ 열려
올리브영 20주년 기념 ‘2019 어워즈&페스타’ 열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