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남원시, 화장품 원료산업 중심지로 도약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8.21 15:1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지속가능한 천연물 기반 화장품 소재원료 공급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19일 남원시청에서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대표이사 장문식)과 대강면 소재 정림영농조합법인(대표 정영균)은 ‘남원 벚꽃 화장품원료 재배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벚꽃의 화장품 원료화에 향후 6년간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은 남원시 출연기관인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센터장 직무대리 유병완)가 중간에서 신뢰성 있고 효율적인 중재를 통해 가능했으며 농가와 원료전문기업 간에 공동투자를 통해 성사되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깊다. 공공기관이 농가와 기업 모두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모델을 제시해 수용되었기 때문이다. 남원시는 이외에도 복사꽃, 연꽃, 감국, 자소엽, 솔잎, 비수리 등 다수의 식물자원의 화장품 원료화를 위해 원료기업에 이미지와 스토리 소스를 제공하고 원료재배 농가를 소개해 계약재배를 유도하고 있다.

남원시 화장품산업 관계자는 “이번 재배공급 계약은 향후 남원화장품 원료산업의 도약에 중요한 계기로 앞으로 지역 내 자원식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이를 고부가가치화 함으로써 화장품산업이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