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스타&모델
LG생활건강, 소비자와 함께한 ‘그루트송’ 광고 화제닥터그루트 새 광고 ‘그루트송 2탄’ 인기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08.08 15:4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프리미엄 탈모 증상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Dr.Groot)’에서 탈모 증상 완화 샴푸 중 재구매율 1위 달성을 기념해 모델 김희철과 탈모 고민이 있는 소비자 100여명이 함께 한 새 TV 광고를 공개했다.

닥터그루트의 새 TV 광고는 ‘탈모가 고민이라면? 재구매율 1위 닥터그루트로 감아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시장조사업체인 닐슨코리아가 전국 30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패널데이터에 따르면 닥터그루트는 지난 2017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브랜드 중 재구매율 1위를 차지했다.

새 TV 광고는 전편에서 화제가 된 중독성 있는 노랫말과 발랄한 율동을 그대로 살리면서 재구매율 1위를 부각했다. 김희철이 탈모 고민이 있는 직장인과 엄마들, 마트 고객 등과 함께 일명 ‘그루트송’을 부르면서 다양한 계층의 탈모 증상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특장점을 강조했다.

실제로 닥터그루트의 모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 완료된 ‘기능성 제품’으로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일반 샴푸에서 흔히 사용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 등을 첨가하지 않아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마음도 잡았다.

‘탈모 증상 집중 케어’ 라인은 힘없는 모발용, 손상모발용, 지성두피용으로 구성돼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샴푸/트리트먼트, 컨디셔너, 두피토닉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힘없는 모발용 샴푸는 외부기관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끊어져 빠지는 모발을 75% 줄여주는 효과를 입증했다. 또 유명 매거진에서 실시한 품평단 만족도 평가에서 지인 추천 의사 97%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초기 탈모 증상 케어’ 라인은 탈모로 악화될 수 있는 다양한 두피 증상을 관리하는 제품이다. 건조가려움 케어 샴푸/트리트먼트는 두피에 수분 장벽을 강화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을 개선해준다. 비듬각질 딥클렌징 샴푸는 5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비듬과 각질을 건강하게 세정해준다.

‘닥터그루트 애딕트’ 라인은 한방 또는 남성 스킨 향 위주인 탈모 증상 관리 샴푸에 고정관념을 깬 제품이다. 명품 향수 향을 구현해 샴푸 만으로도 탈모 증상뿐 아니라 향기까지 관리해준다.

닥터그루트의 모든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제품별 효능에 대한 외부 평가기관 테스트도 마쳐 명실상부한 탈모 증상 완화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