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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함을 거부하는 ‘신박 뷰티템’경쟁 심화된 뷰티업계, 소비자 사로잡기 위한 이색 화장품 잇달아 선보여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7.19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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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 16브랜드 ‘필터샷’, BRTC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2019년 기준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14.4조에 달하며 화장품 브랜드는 1만여 개가 넘는다.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뷰티 제품 사이에서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뷰티 업계가 특별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아 특별한 패키지와 사용감 등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눈길을 끄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프리미엄 오일 앰플을 담은 물방울 형태의 3D 입체형 마스크팩부터 ‘멀티펜’ 디자인의 아이브로우까지 제품 사용감을 높이고 재미까지 더한 색다른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능에 보는 재미까지 더한 ‘신박 뷰티템’을 소개한다.

▶ 프리미엄 오일 캡슐 품은 물방울 형태의 3D 입체형 마스크팩! 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선보인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는 프리미엄 오일 캡슐을 마스크팩에 담아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할 수 있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눈에 띄는 3D 입체형 패키지는 유효성분이 담긴 오일 캡슐이 외부 충격으로부터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시트가 앰플을 충분히 머금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또한 시트를 접어 담는 기존 마스크팩과 달리 3D 입체형 패키지에 시트를 롤링 방식으로 담아 간편하게 풀어 부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는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는 물방울 형태, 진정 효과가 있는 ‘바이오 캡슐인 수딩 드롭 마스크’는 티트리잎 형태, 피부 광채를 더하는 ‘바이오 캡슐인 토닝 드롭 마스크’는 다이아몬드 형태의 3D 입체형 패키지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 쓸어내리면 컨투어링 완성! 16브랜드 ‘필터샷’

화장에 손재주가 없는 이른바 ‘곰손’을 위한 뷰티 제품도 있다. 16브랜드는 ‘3초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메이크업할 수 있는 퀵&이지(Quick&Easy)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6필터샷’은 컨투어링이 가능한 ‘16 필터 샷 컨투어 피치’와 쉐딩용인 ‘16 필터 샷 쉐딩 아몬드’ 2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16 필터 샷 컨투어 피치는 쉐딩-하이라이터-쉐딩의 1:1:1 비율로 구성돼 가볍게 쓸어내리는 것만으로도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 효소 파우더가 티백에 쏙!, BRTC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BRTC(비알티씨)는 티백 모양이 특징인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을 출시했다. 효소 파우더와 찻잎(Tea leaver), 비타민 특허 성분을 티백에 담은 클렌저다. 티백에 담아 가루가 날리지 않고 티백 자체가 거품 망 역할을 해 가벼운 터치로 풍성한 거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향긋한 귤피를 담은 ‘V10 비타민 파우더 클렌징 티백’과 히비스커스를 담은 ‘V10 블랙헤드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으로 출시됐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효과와 피부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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