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특집
선진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 강화in-cosmetics korea 2019 참가...자외선차단 혁신 유화 소재 해외 바이어 구매 상담 진행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9.07.03 14:5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2019 in-cosmetics korea 전시관 중 연일 관람객들로 문성성시를 이룬 부스중 하나가 바로 ㈜선진뷰티사이언스 전시관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이번 인코스메틱스코리아 전시회에 SUNZnO-OLEO(200), MLB, MLB-S 등 자외선차단 원료 및 혁신 유화제 등 자체 기술로 개발한 화장품 소재를 부스 전면에 배치하고 유럽, 중국,동남아시아 각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활발한 구매상담을 펼쳤다.

특히 인코스메틱스코리아 전시회 개막 하루전날 진행된 장항 신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선진뷰티사이언스 유럽 대리점인 ‘임팩’, 스페인 ‘이스딘’ 등 글로벌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대거 부스를 방문하는 등 전시회 3일 동안 늘 국내외 협력사와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네트워킹하고 상담하는 교류의 장으로 주목받았다는 후문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978년 설립된 화장품 원료와 디스플레이 광학 소재 등을 생산하는 회사로 2018년 기준으로 직원들의 평균 나이가 36.3세인 젊은 회사다.

특히 UV Filter, Sun Care Solution, Make up Solution 등 화장품 원료,  Surfactant, Spec, Certificates 등 계면활성제, 폴리머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매년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해 해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주요 참가 전시회는 PCHi, In-Cosmetics Global, CITE Japan, indonesia cosmetic ingredients, Cosmetorium, In-cosmetics North America, cosmetics and home care ingredients, in-cosmetics Asia 등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샤넬, 로레알 등 세계 180여개 화장품 제조업체에 화장품 소재를 납품하여 지난해 38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한 해외고객들의 주문접수부터 출하, 선적이 용이하도록 EDI시스템을 자체 개발했으며 진행상황에 대한 이메일을 고객에게 전송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이슈 및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소식을 국내외 고객들에게 뉴스레터를 작성, 공유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이 같은 공로로 2019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2019 글로벌 강소기업에 2회 연속 선정되었으며 지정후 4년간 중기부, 지자체, 민간 금융기관 등에서 맞춤형 집중지원을 통해 글로벌 선도 중견기업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을 받게 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올해 글로벌 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DSM사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충남 장항에 미국 FDA 의약품 제조설비 기준인 API에 적합한 화장품 소재 공장을 국내 최초로 완공하고 가동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1호 기업으로 지난해 5월 착공된 선진뷰티사이언스 신공장은 45,334㎡ 부지에 500억원을 투자해 지상 7층 규모의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추고 지난 6월25일 준공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본격 가동 이전부터 장항공장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소재 원료에 대해 스위스 DSM사와의 수출 협약을 체결하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특히 2003년 100만불 수출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해 2017년에는 2,400만불 수출실적을 기록하는 등 14년 동안 수출규모가 무려 20배 성장했다.

이 같은 실적은 고스란히 대외 수상실적으로 이어지게 마련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008년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2010년 수출 500만불탑, 2011년 수출 1000만불탑, 2017년 수출2000만불탑을 수상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사훈은 선견, 선행, 선균 3선이다. 先見이란 항상 미래를 보는 안목을 가지고 다른 사람보다 먼저 볼 수 있어야 한다. 先行은 선견을 남보다 먼저 과감히 실천할 수 있는 실행력을 의미한다. 先均이란 구성원 모두가 먼저 공평히 나눌수 있는 정의로운 정신을 의미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이름처럼 정말로 앞서가는 선진적인 화학회사가 되기위해 임직원 모두가 이같은 3선의 창립 이념을 바탕으로 회사를 운영한다.

이성호 대표이사는 6월25일 장항국가산업단지에서 열린 신공장 준공식 축사에서 “장항 신공장은 미국 FDA API(의약품원료제조기준)으로 설계·시공된 국내 최초의 화장품 소재 생산 시설”이라며 “앞으로 5년 이내에 수출 1억불, 글로벌 TOP 선케어 기업, 한국 NO1 화장품 원료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모레퍼시픽, HEM과 투자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 HEM과 투자협약 체결
쇼피 ‘4.4 메가 쇼핑데이’에 설화수, 라네즈, 3CE, 롬앤 인기
쇼피 ‘4.4 메가 쇼핑데이’에 설화수, 라네즈, 3CE, 롬앤 인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