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선진뷰티사이언스, 글로벌 TOP 기업 도약 선언국내 화장품 소재 최초 FDA API GMP 신공장 준공식…국내외 파트너사 등 300여명 참석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9.06.26 05:16
  • 댓글 0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 신공장 준공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스페인, 프랑스, 폴란드, 미국, 중국, 일본, 영국,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파트너사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선진뷰티사이언스가 글로벌 TOP 화장품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6월25일 충남 서천군 장항국가산업산지에서 500억을 들여 완공된 신공장 준공식을 갖고 국내 화장품 원료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장악을 통한 제2 도약 행보를 본격화할 것을 선언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이사. 그는 축사를 통해 신공장 준공을 기점으로 향후 5년이내에 글로벌 톱 화장품 소재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 서천군청 박여종 부군수·서천군의회 강신두 부의장 등 이 지역 기관단체장, 인딘·임팩 등 선진뷰티사이언스 국내외 협력사, 조완구 대한화장품학회장, 박수남 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등 300여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과 공장투어를 진행했다. 김태흠 의원은 축전으로 신공장 준공을 축하했다.

이성호 대표이사는 이날 축사에서 “장항 신공장은 미국 FDA API(의약품원료제조기준)으로 설계·시공된 국내 최초의 화장품 소재 생산 시설”이라며 “앞으로 5년 이내에 수출 1억불, 글로벌 TOP 선케어 기업, 한국 NO1 화장품 원료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철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 공장은 산업자원부, 충남도청, 서천군 등 정부와 지자체 예산 지원 등 총500억원을 투입해 완공된 장항산업단지 입주 1호 시설”이라며 “이번 장항공장 완공이 선진뷰티사이언스의 글로벌 꿈을 실현하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DA API GMP 적합 제품 연간 800톤 이상 생산
선진뷰티사이언스 새 장항공장은 Zinc Oxide & Titanium Dioxide 2개의 생산라인으로 연간 약 800Ton 이상, Silica 3개의 생산라인으로 연간 약 1500톤이상의 캐파를 가질 뿐만 아니라, 분산액과 표면처리제품 생산라인 또한 함께 구성했다.
1차준공 완료된 생산시설만으로도 연간 약 3000톤 규모를 생산할 수 있는 수준이다. 또한 모든 공정과 장비, 설비 등은 미국 FDA API GMP에 적합하도록 이뤄진 국내 최초의 화장품 소재 시설이다.

스마트 팩토리
장항 신공장은 45,333m2 (약 1만4천평) 면적에 지상 7층(높이 35미터)의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로 설계했다. 지난 해 6월 시작하여 약 11개월 만에 완공되었으며, 이번 공사에 투입된 자금만 500억원에 이른다.

DSM 파트너쉽 체결, 연간 800억원 이상 매출 기대
새 공장 가동을 통해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연간 8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미 지난 5월 16일 세계적인생명공학 그룹인 DSM(스위스)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진행하여 글로벌 무대 장악을 위한 걸음을 본격화한 상태다.

1978년에 설립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2017년도에는 2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고, 2018년 매출액 431억원의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직원 평균연령이 36세의 젊은 회사,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 직원복지가 잘 되어 있는 기업으로 알려진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해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가운데 상위 5% 이내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 30’ 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한 올해의 일자리 대상에서 ‘워라밸 모범기업‘으로 선정됐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