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천우글로텍스 ‘외코텍스 1등급’ 안정성 인증 획득유럽 친환경 인증으로 영유아도 안심하고 사용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6.25 10:1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이미용 부직포 공급 업체인 ㈜천우글로텍스(대표 김대원)가 세계적인 섬유인증인 외코텍스(STANDARD 100 by OEKO-TEX®)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외코텍스(OEKO-TEX®) 인증은 친환경 유럽인증으로서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만 주어지는 섬유관련 인증이다. 섬유 제품에 대하여 독립적이고 세계적으로 통일된 테스트 기준의 엄격한 시스템으로 유럽의 국제 섬유∙가죽 연구기관인 테스텍스(TESTEX)에서 주관한다.

섬유와 관련된 모든 가공 단계, 즉 원료부터 중간 및 최종 제품과 기타 그에 사용되는 부속 재료들이 인증의 대상이 되며 더 엄격한 기준으로 사용해야 하는 제품에 따라 1등급부터 4등급까지 구분된다.

천우글로텍스가 받은 외코텍스는 이중에서도 가장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1등급으로 만 3세 미만의 영유아도 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제품을 뜻한다. 외코텍스 1등급을 받은 제품은 3층 구조의 극세셀룰로오스 원단인 디아파인(Diafine), 천연 목재를 원료로 한 100% 셀룰로오스 원단의 리오셀(LYOCELL), 환경 유기농 원자재인 목화씨의 린터(linter)를 추출하여 제조한 100% 셀룰로오스 원단의 큐프라(CUPRO)이다.

천우글로텍스의 원단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분야는 이미용 마스크팩이다. 마스크팩은 제품에 들어가는 에센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원단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화장품업계에서는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그러한 가운데 외코스텍과 다양한 특허를 받은 천우글로텍스의 원단이 자극은 적으면서 밀착력이 높아 에센스를 피부에 잘 전달한다는 소비자의 평에 따라 마스크팩 제조업체와 화장품 브랜드들의 문의와 발주가 끊이지 않고 있다.

천우글로텍스 관계자는 “매년 외코텍스를 갱신하고 있으며 철저한 테스트를 통하여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인증 외에도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