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혁신 화장품 용기 디자인 개발 시장 선도GLP코리아 박세운 대표···액체 파운데이션 런칭 고객사 성공파트너 최선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9.06.18 14:54
  • 댓글 0
GLP코리아 박세운 대표.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2010년 창업 이래 화장품 용기 디자인 개발 제작에만 정진해온 화장품 용기 전문기업 ㈜GLP코리아.

이 회사 박세운 대표는 대학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1985년부터 2002년까지 라미화장품에서 용기 패키징 개발 업무를 전담한 1세대 화장품 용기 디자인 전문가다.

GLP코리아는 타사가 흉내낼수 없는 자체기술로 개발한 다층브로우 방식의 프리몰드 썬크림, BB크림, 파운데이션, 핸드크림, 팩트 용기 등을 생산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에 생산 납품하는 화장품 용기 생산 선도기업으로 정평이 난 상태다.

박세운 대표는 용기 개발을 주도한다.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고를 때 제일먼저 보여지는 게 화장품 용기인 만큼 화장품 용기 디자인, 금형 설계, 사출, 후가공(증착, 코팅, 인쇄), 조립, QC 등 모든 과정을 한치의 소홀함과 실수 없이 직접 챙긴다.

특히 “이성을 만나거나 옷을 고를 때 호감을 느끼는 시간이 불과 0.3초”라며 고객사 니즈를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화장품 용기 개발을 통해 화장품 용기에 아름다운 가치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고객사의 성공파트너가 되는데 힘을 쏟는 CEO다.

디자인 전공자가 기술적인 부문을 어떻게 해결했을까? 박세운 대표는 우수 인재를 영입한다면 이루지 못할게 없다고 강조한다.

박세운 대표는 “화장품 용기 디자인 개발 이외에 기술적인 부분과 해외 사업 분야는 각각 이 분야 최고 인재를 영입해 책임과 권한을 준 상태”라며 “CEO는 직원을 귀하게 여기고 사람을 적재적소에 잘 쓰는 인재관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채용한 직원이 어떤일이든지 주인의식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자신이 알지 못하는 분야에 대해서는 적합한 인재를 영입하고 믿고 맡기는 CEO다.

특히 영업이 사람의 감성을 건드리는 부문이고 신뢰와 신의로 다가간다면 그 사람은 절대로 배신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을 갖고 회사를 운영한다.

마음을 열고 거짓없이 진실로 대하는데 고객사가 나에게 일을 안줄 이유가 없다는 얘기다.실제로 박 대표는 수출팀장에게 해외사업 관련 모든 권한과 책임을 맡긴 상태라고.

평소 임직원들에게는 세가지를 강조한다. 첫째는 전직원이 영업사원이라는 생각으로 근무해야 한다. 1차적으로 영업한 이후에는 우선 품질좋은 제품 생산, 철저한 품질관리, 제 날자에 납품, 전화 응대 등 이 모든 게 전직원들이 기계 톱니바퀴처럼 움직일 때 영업사원의 영업결과가 힘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영업사원이 잘 했는데 생산파트에서 불량제품 만들어 제 날자에 납품하지 못한다면 영업에 아무 효과가 없다.그래서 모든직원들이 영업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둘째 1차 영업은 우리가 하지만 2차영업은 고객사가 한다. 그 회사를 방문해 보니 직원들도 친철하고 생산시설도 완벽한게 믿고 맡겨도 괜찮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회사가 잘 나갈 때 품질분량 내고 품질이 안좋으면 고객이 떠난다. 한번 떠난 고객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만큼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세번째는 고객응대할 때 진실로 대하라는 점이다. 왜냐하면 한번떠난 고객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게 그의 철칙이다.

실제로 박세운 대표는 매달 셋째주 화요일 전직원 미팅때 이 같은 3가지 경영철학을 전임직원들에게 강조한다고 귀뜸한다.

박세운 대표는 “현재 100% 수분팩트 용기기술을 세계최초로 개발해 특허청에 특허출원하고 제품 양산에 들어간 상태”라며 “액체 파운데이션 타입의 이 제품이 기존 에어쿠션의 단점을 보완한 혁신제품인 만큼 시장과 소비자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 묻자 시장을 선도하는 용기 개발에 힘을 쏟겠다는 말이 돌아온다. 박 대표는 “혁신적인 화장품 용기 개발이야말로 시장의 선두주자로 가는 유일한 무기”라며 “앞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화장품 용기, 구매 고객의 마음과 니즈를 한번에 충족시키는 화장품 용기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사의 성공파트너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우리코스메틱, 봉사활동 전개 및 한마음 단합대회 개최
㈜우리코스메틱, 봉사활동 전개 및 한마음 단합대회 개최
평범함을 거부하는 ‘신박 뷰티템’
평범함을 거부하는 ‘신박 뷰티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