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전남 뷰티미용인들의 축제 ‘2019 순천 뷰티경연대회’ 성황㈔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전남지회 위생교육도 동시 실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06.12 16:2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유능한 미용인 발굴과 K-뷰티 성장을 위한 뷰티인들의 축제 ‘2019 순천 뷰티경연대회’가 6월 8일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순천, 아름다움에 끌리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피부, 헤어, 네일, 속눈썹, 메이크업 5개 분야 25개 종목에 미용관련 중·고교, 대학교, 미용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부와 전국 미용관련업 종사자 등이 참여하는 일반부로 나뉘어 평소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열띤 경연을 펼쳤다.

뷰티경연대회와 네일, 아로마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관람객들을 위한 환타지 메이크업 런웨이쇼도 열렸다. 이와 함께 25개 업체가 참여하는 뷰티산업전의 뷰티시연과 뷰티 관련 상품 및 기자재 할인판매, 일자리 창출을 위한 뷰티 정보제공과 구인·구직 상담, 뷰티모델과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특색 있는 체험행사가 준비되었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기량과 성적을 거둔 뷰티인 총 26명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전라남도지사상, 전라남도교육감상, 순천시장상이 각각 수여되었다.

한편 오후 2시부터는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전남지회가 주최하는 전남지역 피부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하는 위생교육도 동시에 실시되었다.

전남지회 피부미용업주 약 500여명이 참석한 위생교육은 1교시 조수경 회장의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2교시에는 순천시 보건소 남양우 계장의 법규교육이 이어졌으며 3교시에는 ‘피부건강을 위한 명테라피’라는 주제로 성정례 기술강사의 기술교육이 있었다.

이날 행사를 담당한 순천제일대 토탈뷰티미용학과의 이계영 교수는 “순천시와 함께 국내 피부미용 발전과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뷰티 관련 전문인력 창출 및 피부미용 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제는 화장품도 배달시대! 정기배송 서비스 등장
이제는 화장품도 배달시대! 정기배송 서비스 등장
7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7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