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타오바오·티몰 ‘618 쇼핑 페스티벌’ 개최약 150만개 신제품 론칭 및 특별 프로모션 진행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6.12 16:1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알리바바 그룹이 타오바오 및 티몰에서 6월 1일부터 18일까지 ‘618 쇼핑 페스티벌(618 Mid-year Shopping Festival)’을 개최한다.

이 기간 알리바바는 약 150만개 신제품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행사에 참여하는 글로벌 브랜드 사업자와 소매업체가 중국 저개발 지역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 618 쇼핑 페스티벌은 주요 도심 외 농촌산간 소규모 지역 거주 소비자들의 참여율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타오바오와 티몰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브랜드 사업자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저개발 지역에 효과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만개 이상의 브랜드 사업자 및 소매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6월 1일 자정부터 오전 1시까지 행사 시작 1시간 안에 총 거래액(GMV)이 지난해 행사 시작 10시간의 총 거래액을 넘어섰다. 행사 시작 12시간이 채 되지 않은 오전 11시 23분의 총 거래액은 지난해 하루 총 거래액을 넘었다.

한국 브랜드의 경우 화장품 브랜드인 A.H.C가 티몰 글로벌에서 거래액 기준 2위를 기록했으며 LG생활건강 후(whoo)는 행사 시작 3분 만에 지난 해 하루 거래액을 넘겼다. 특히 후는 중국 왕홍 웨이야(Wei Ya)가 진행하는 타오바오 라이브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10초만에 1만 2000 세트를 판매하며 약 1750만 위안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가 10분만에 총거래액 1,000만 위안을 달성했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시안 화장품 시장개척단 모집
중국 시안 화장품 시장개척단 모집
항산화 케어로 간편하게 끝내는 썸머 안티에이징
항산화 케어로 간편하게 끝내는 썸머 안티에이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