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하태핫템with화해]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스킨케어 #바디케어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6.05 16:3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2019년 상반기 화해에서 이슈가 된 신상품은 무엇일까? 모바일 화장품 정보플랫폼 화해가 공개한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스킨&바디케어 카테고리별 1위 제품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히트 제품들을 살펴보자.

이번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은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15,455개 화장품을 대상으로 화해 사용자가 작성한 67,216건의 화장품 리뷰 데이터를 집계해 총 23종을 선정했다.

왼쪽부터 싸이닉 ‘히아루론산 앰플 스킨’,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쏘내추럴 ‘시그니처 페이스 오일’, 블랑두 ‘더랩바이블랑두 올리고히알루론산 카밍+ 크림’, 라네즈 ‘크림 스킨 미스트’, 에이트루 ‘오리진 퓨어 밸런싱 클렌징 폼’, 에스네이처 ‘블랑쉬 클렌저’

성분 위주 스킨케어템 눈길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스킨/토너 부문은 싸이닉의 ‘히아루론산 앰플 스킨’이 차지했다. 20가지 주의성분과 알레르기 주의성분을 배제한 트러블 진정 스킨이다. 한 수분 부족 지성 유저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깊은 곳부터 채워줘 바를수록 수분이 채워지는 느낌을 받았다고 리뷰를 남겼다.

에센스/앰플/세럼 부문 1위는 토리든의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이 올랐다. 심층보습으로 속 당김을 케어해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준다. 화해 꼼꼼한 화장품 설문단으로 참여한 한 건성피부 유저는 전성분 표기를 제품 용기에 작성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추천했다.

페이스오일 부문 1위에 오른 쏘내추럴 ‘시그니처 페이스 오일’은 레몬 향이 특징인 얼굴을 포함해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유즈 오일이다. 뷰티 크리에이터의 추천으로 사용하게 되었다는 한 유저는 호호바 오일 성분에 주목하며 지속적인 구매 의사를 남겼다.

크림 부문 1위는 블랑두의 ‘더랩바이블랑두 올리고 히알루론산 카밍+ 크림’이 차지했다. 고분자 히알루론산보다 피부 투과율이 뛰어난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3,015ppm 함유된 고보습 크림이다. 첫 사용 후기로 트러블로 고생하는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줘 만족했다는 리뷰가 대다수였다.

미스트 부문 1위의 ‘라네즈 크림 스킨 미스트’는 2018 화해 뷰티 어워드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스킨/토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크림 스킨의 미스트 버전 제품이다.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오래 가지 않고 피부에 흡수돼 보습력이 뛰어나다는 리뷰가 최다 추천을 받았다.

클렌저, 세정력과 약산성 인기

클렌징 폼 부문 1위는 에이트루의 ‘오리진 퓨어 밸런싱 클렌징 폼’이 올랐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pH5.5 약산성 클렌징 폼이 피부 밸런스를 유지시켜주고 클렌징, 보습, 각질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리뷰도 있었다.

클렌징 젤 부문 1위의 에스네이처 ‘블랑쉬 클렌저’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미세먼지 흡착 모사체에 대한 세정 효과를 검증받은 클렌징 젤이다. 제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있다는 한 유저는 피지 제거 효과와 소량으로도 거품이 풍성하게 나오는 등 세정력이 뛰어나다고 리뷰를 남겼다.

클렌징 오일 부문은 배드스킨의 ‘히알루로닉 딥 포어 클렌징 오일’이 1위를 차지했다.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전성분 EWG 그린등급의 저자극 클렌징 오일이다. 트러블에 민감한 유저들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워터프루프 제품까지 깔끔하게 지워지는 세정력을 장점으로 꼽았다.

스크럽/필링 부문 1위는 메이크프렘의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이 차지했다. 수분 에센스 제형의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마일드 필링 제품이다. 스크럽 알갱이를 포함하지 않은 제품으로 피부 자극이 없어 필링 횟수를 늘렸다는 유저들이 많았다.

왼쪽부터 배드스킨 ‘히알루로닉 딥 포어 클렌징 오일’, 메이크프렘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액이 들어있는 촉촉한 수분마스크’, 올리브영 ‘미니언즈 비타 C 슬리핑 팩’, 더바미 ‘마일드 모이스처 바디로션’,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

바디제품 안전성 꼽혀

시트마스크 부문 1위의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액이 들어있는 촉촉한 수분 마스크’는 인제 자작나무 수액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재구매를 인증한 유저는 1일 1팩으로 걸맞게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고 시트가 얼굴 곡선에 맞게 제작되어 사용하기 편했다고 전했다.

슬리핑팩 부문 1위는 올리브영의 ‘미니언즈 비타 C 슬리핑 팩’이 차지했다. 비타민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한 건성 피부 유저는 촉촉하고 흡수가 빨라 밤에 듬뿍 바르고 자는 것은 물론 아침에도 가볍게 바르기 좋았다며 제품을 추천했다.

바디로션 부문 1위에 오른 더마비의 ‘마일드 모이스처 바디로션’은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무향 바디로션이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색소, 에탄올, 향료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성분으로 만든 제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한다는 유저가 많았다.

베이비&임산부 크림/젤은 아이와 산모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1위에 오른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은 만 3.7세 아이와 엄마 21쌍의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한 제품이다. 건성 피부의 아들과 함께 사용한다는 유저는 무겁지 않은 수딩젤 제형이라 시원하고 활동적인 아이가 끈적이지 않아 좋아했다며 재구매 의사를 남겼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시안 화장품 시장개척단 모집
중국 시안 화장품 시장개척단 모집
항산화 케어로 간편하게 끝내는 썸머 안티에이징
항산화 케어로 간편하게 끝내는 썸머 안티에이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