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미스 홍당무들을 위한 초여름 스킨케어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 신경 써야 할 것은 피부 온도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5.24 14:57
  • 댓글 0
왼쪽부터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키엘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젤 크림’,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 라우쉬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피부 노화를 만드는 주범은 자외선뿐만이 아니다. 자외선에 의한 자극만큼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면 ‘피부 온도’다. 한낮 직사광선 아래 서 있을 때 감지하지 못할 뿐 피부 온도는 상승하고 있다. 햇볕을 쬐거나 온수 샤워만 해도 금세 볼 빨간 ‘미스 홍당무’가 되는 피부라면 더위가 무르익기 전 초여름부터 홍조를 잡을 아이템을 준비하자.

■ 달아오른 여름 피부를 위한 손쉬운 처방, 에센스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모세 혈관과 모공이 확장된다. 게다가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급격히 건조함을 느끼기 쉽다.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은 기본으로 수분을 채워 피부 속 당김을 해소해주면서 산뜻한 보습을 유지시켜 주는 스킨케어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것저것 바르기 귀찮은 여름에는 에센스 만한 것이 없다. 세안 후 화장 솜에 묻혀 결 따라 가볍게 쓸어준 뒤 듬뿍 적셔 볼과 이마에 올려 마스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는 평소보다 여러 차례 누르듯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피부에 수분이 충전되고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스킨그래머의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는 4일 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 임상을 완료한 제품이다.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병풀추출물이 55%로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되어 여름철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진정 및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된 스킨그래머의 독자적인 피부장벽 복구 콤플렉스 MMC™가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주는 제품이다.
 
■ 빨갛게 익은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크림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 건조함을 해결했다면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자.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낮춰 지쳐가는 여름 피부를 지켜줄 쿨링 아이템은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얼음 크림’이란 애칭답게 수분을 머금은 젤 텍스처가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작용한다. 사용 후 피부 온도를 5°C 낮춰주는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바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 온도를 내려준다. 기존 화장품의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수를 77%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젤 크림’은 산뜻한 젤 텍스처가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쿨링 수분 젤 크림이다. 멘솔 유도체가 피부 온도를 낮추고 진정시켜주며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해 준다. 또한 키엘만의 보습 컨디셔너 성분이 피부 표면의 피지와 결합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 초여름부터 방지하는 두피 사막화


두피는 한낮 직사광선을 정통으로 맞는 부위 중 하나다. 강한 햇빛을 받은 두피는 금세 건조해지고 모근 약화를 야기해 이는 곧 탈모의 원인이 된다. 매일 저녁 두피에도 진정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의 열을 내리고 말끔한 세정을 돕는 ‘쿨링 샴푸’는 두피 사막화를 예방하는 좋은 아이템이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은 pH5.5의 두피 친화 약산성 샴푸로 민감한 두피도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클렌징 해주며 멘톨 성분을 함유해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한다. 여성에게 필요한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된 5가지 콩 성분과 특허 받은 조성물 카페인, 산양삼추출물, 효모추출물 등 두피에 좋은 성분들을 다량 함유해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준다.
 
라우쉬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은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천연 스위스 허브 성분이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쿨링 효과로 뜨거워진 두피를 식혀준다. 또한, 청량한 느낌을 주는 천연 허브 향기가 작용, 외부 환경으로 스트레스받은 두피 컨디션을 되돌려 준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기도, 2020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 모집
경기도, 2020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 모집
리더스코스메틱 ‘수험표 인증’ 이벤트
리더스코스메틱 ‘수험표 인증’ 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