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4월 유통채널, 뷰티 매출 베스트 상품은?늘어나는 바깥 활동과 자외선 노출에 대비하는 제품군 선호도 높아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05.22 17:3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4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을 결산한다. 본격적인 봄의 시작인 4월에는 늘어나는 야외 활동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기능성 제품들도 많이 등장했다. 특히 자외선지수와 연일 심해진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한 안티더스트형 선블럭 제품이나 기초 케어제품인 세럼이나 앰플, 에센스, 마스크팩 등에서도 구매율이 높았다.

왼쪽부터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닥터벨머 ‘비타 세린 톤결 세럼’, 벨라몬스터 ‘스트레스아웃 솔루션 패드’,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AHC ‘아이크림 시즌7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4월 매출 BEST 10 순위에는 주로 기초 스킨케어 제품들과 헤어 제품들이 순위에 들었다.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를 비롯해 아이오폐 스템3 앰플, 한율 유자 수면팩 등이 이에 해당한다. 3월과 동일하게 순위에 든 제품은 일리윤 프레쉬 모이스춰 립앤아이 리무버와 해피바스 에센스 바디워스 2종 뿐이었고 그밖에는 순위에 새롭게 등장한 제품들이 베스트 상품 매출을 차지했다.

라네즈를 대표하는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는 베지터블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 워터가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주는 수분 에센스로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에센스다. 수분 충전이 필요한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하다. 미쟝센의 헤어케어 제품이나 해피바스 라인의 딥 클렌징 폼과 바디워시 등도 순위에 이름을 올렸는데 특히 연일 심각했던 수준의 미세먼지에 대응하기로 하듯 아이오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이나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 폼이 4월의 아리따움 판매 순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안티폴루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증했다.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4월 베스트 매출 상품에는 기초 케어 제품들과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이 고르게 분포되었다. 더페이스샵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인 닥터벨머의 비타 세린 톤결 세럼과 데일리 리페어 기초 2종 세트와 비욘드 엔젤 아쿠아크림, 프로 디펜스 샴푸 세트는 꾸준히 사용하는 단골 고객들이 많은 베스트셀러 상품군으로 눈에 띄었다.

민감하고 칙칙해진 피부를 맑게 해주고 저자극 광채·모공·수분 3중 멀티 케어가 가능한 닥터벨머 비타 세린 톤결 세럼은 출시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이 증명되었다. 이밖에도 LG생활건강의 수려한 효비담 발효진액과 이자녹스 UV 선 프로 365 익스트림 선플루이드도 네이처컬렉션에서 사랑받은 LG생활건강의 제품으로 확인되었다.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매출액 기준 BEST 10 상품에는 트러블을 진정 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제품이 순위에 올랐다. 이중 벨라몬스터의 스트레스아웃 솔루션 패드는 롭스의 베스트상품군에 자리하다 4월에는 1위로 등극한 제품이다. 당근 씨 오일과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진정효과가 있는 일명 ‘당근 패드’로 불리우는 제품이다. 그 뒤를 이은 2위의 제품은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가 차지했다. 3위를 차지한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역시 마이크로 니들이 각질층을 침투하여 피지 배출을 촉진시키는 진정케어가 가능한 트러블 패치다. 진정케어 제품으로는 10위의 네시픽 프레쉬 허브 오리진 세럼도 있다.

이와 함게 클리오 프로 아이팔레트, 키스미 히로인 리퀴드 라이너, 삐아 라스트 벨벳 립틴트 등이 롭스의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순위를 지켰다. 이밖에도 자외선 량이 늘어나면서 아넷사 퍼펙트 UV선스킬 스킨케어 젤이 더운 날씨에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선 젤 제품으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스킨케어와 클렌저 부문에서는 라운드랩이 순위를 지켰다. 3달 연속 라운드랩은 1025독도 토너와 클렌저세트가 각각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와 립 제품 역시 지난 달과 동일했다.

새롭게 순위에 등장한 제품으로는 베이스 부문에 조성아TM 슈퍼핏 스틱파운데이션 시즌2와 아이섀도우 부문에 피치씨 아이새도우팔레트 소프트코랄이다. 남성용품으로는 블랙몬스터 블랙밤과 일명 ‘이상민 샴푸’로 불리우는 탈모샴푸인 어헤즈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샴푸가 차지했다. 특히 발색과 수분 공급이 가능한 블랙몬스터 블랙밤은 남성용품 중 듀얼립밤으로 순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의 베스트 1위에는 지난 달과 동일하게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인 AHC의 아이크림이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뒤이은 2위는 차앤박 오리지널 프로폴리스 앰플이 차지했다. 이 제품은 네이처컬렉션의 베스트상품의 순위에도 등장한 제품으로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짐작하게 만들었다. 이밖에도 AGE 20’S 팩트가 순위를 지키며 꾸준한 CJ오쇼핑의 매출 상위를 기록했으며 4위와 5위에는 동국제약과 일동제약의 제품이 순위에 이름을 올려 코스메슈티컬 제품의 명성을 증명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