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충남도립대 뷰티살롱데이 개최재능 나눔으로 실력 향상해 K-뷰티 스타디자이너 양성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4.18 13:4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대학 진리관 헤어실습실에서 올해 첫 뷰티살롱데이를 개최하고 재학생과 교직원 상대로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펼쳤다.

이날 뷰티살롱데이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 교직원과 재학생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재학생들은 미용 디자이너로 염색과 커트, 두피케어, 네일관리 등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모발클리닉 분야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전공 직무 체험의 폭을 넓혔다.

뷰티살롱데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교수가 각 분야마다 직접 참여해 지도했으며 수업 총괄은 김옥경 교수가 이끌었다.

허재영 총장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K-뷰티 스타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국내 굴지의 다양한 미용 분야 기업들과 가족회사를 체결하고 구체적인 실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최고의 교육 과정을 구비하고 있다”며 “뷰티살롱데이가 학생들의 전문성과 현장 감각을 높이는 한편 자신의 재능을 공동체와 나눌 때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뷰티살롱데이는 대학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및 학과 특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K-뷰티 스타 디자이너로 양성하기 위해 도입한 현장형 실습 교육이다. K-뷰티 스타 디자이너는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 분야에서 연봉 1억 이상 받는 미용 전문인을 의미한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원안위, 화장품에도 방사성 물질 사용 금지한다
원안위, 화장품에도 방사성 물질 사용 금지한다
덥고 끈적이는 여름, 머리부터 바디까지 산뜻하게 케어
덥고 끈적이는 여름, 머리부터 바디까지 산뜻하게 케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