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충남도립대 뷰티살롱데이 개최재능 나눔으로 실력 향상해 K-뷰티 스타디자이너 양성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4.18 13:4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대학 진리관 헤어실습실에서 올해 첫 뷰티살롱데이를 개최하고 재학생과 교직원 상대로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펼쳤다.

이날 뷰티살롱데이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 교직원과 재학생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재학생들은 미용 디자이너로 염색과 커트, 두피케어, 네일관리 등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모발클리닉 분야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전공 직무 체험의 폭을 넓혔다.

뷰티살롱데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교수가 각 분야마다 직접 참여해 지도했으며 수업 총괄은 김옥경 교수가 이끌었다.

허재영 총장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K-뷰티 스타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국내 굴지의 다양한 미용 분야 기업들과 가족회사를 체결하고 구체적인 실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최고의 교육 과정을 구비하고 있다”며 “뷰티살롱데이가 학생들의 전문성과 현장 감각을 높이는 한편 자신의 재능을 공동체와 나눌 때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뷰티살롱데이는 대학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및 학과 특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K-뷰티 스타 디자이너로 양성하기 위해 도입한 현장형 실습 교육이다. K-뷰티 스타 디자이너는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 분야에서 연봉 1억 이상 받는 미용 전문인을 의미한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블리블리 임지현 상무,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블리블리 임지현 상무,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리더스코스메틱, 헤어사업 본격 진출
리더스코스메틱, 헤어사업 본격 진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