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2019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성료신흥시장 인도네시아서 63억 수출 길 열어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4.10 13:5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지난 4월 4일부터 3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개최된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K-BEAUTY EXPO INDONESIA)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이번 K-뷰티 엑스포 인도네시아에는 국내 뷰티 강소기업 63개사는 물론 같은 전시장에서 동시 개최된 ‘인도 뷰티 엑스포 2019’에 참가한 글로벌 기업 67개사 등 총 130개사가 참여해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인도네시아는 뷰티제품 매출 규모가 연 평균 13% 성장률을 기록중인 떠오르는 유망시장이다. 2018년 하반기 기준 인도네시아 식약청의 매월 화장품 BPOM 인증 허가 처리건수가 약 5,000건에 달하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더욱이 빠른 시장 성장세와 한류로 인한 한국 화장품 수요 급등으로 지난해 한국 화장품에 대한 수입은 2017년 대비 60.8%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번 전시회 역시 한국산 스킨케어 제품과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글로벌 바이어와 현지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 사흘 동안 총 790건 63억여 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했고 8천여 명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도는 도내 32개 뷰티 중소기업에게 부스 참가비와 통역 서비스를 지원해 그 결과 무려 150여 개 사의 바이어들로부터 상담 요청이 쇄도하는 등 부스 앞이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특히 유통 대기업인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직접 부스를 구성해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 바이어를 초청해 우리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상담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가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부천의 비앤에프코퍼레이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굴지의 빅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는 등 아세안 신흥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
 
도 관계자는 “유망 뷰티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은 관심과 호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뷰티 강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K-뷰티엑스포는 오는 5월 6일 중국 상하이 NECC(국가회의전람센터)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같은 듯 다른 에센스, 세럼, 앰플 … 어떻게 고를까?
같은 듯 다른 에센스, 세럼, 앰플 … 어떻게 고를까?
바노바기 자외선차단제, 타오바오 런칭 하루 만에 7,000개 판매
바노바기 자외선차단제, 타오바오 런칭 하루 만에 7,000개 판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