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남원 화장품 집적화단지에 ㈜생장 입주
  • 최지유 기자
  • 승인 2019.03.15 14:4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지유 기자] ㈜생장(대표이사 이종오)이 남원시 노암산업단지 내 특화단지인 화장품 집적화단지에 입주해 15일 착공식을 가졌다. ㈜생장은 7,051㎡ 부지에 연면적 1,980㎡의 공장을 짓기로 하고 준공은 9월 예정으로 준공과 동시에 현재 전주 본사도 남원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생장은 지난해 9월 남원시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10월 입주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투자의지를 분명히 해 왔었다. 이번 판매장과 체험장을 갖춘 생산시설의 착공으로 화장품 제조에만 머물지 않고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토종알로에인 생장알로에의 재배 확대와 다양한 제품 개발 등 준비를 서두르고 있는 중이라고 하니 6차 산업으로 발전을 염두해 둔 포석으로 보인다.

남원 화장품산업은 겹경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첫 삽을 뜨기 시작한 천연물 화장품원료생산시설이 10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지난해 말 임대형 화장품 지식산업센터 건립지역으로 선정되어 2022년이면 화장품 관련 기업 30~40개사가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갖게 된다. 지속적인 남원시의 육성의지와 산업 인프라 조성에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면서 상호협력이 확대되고 기업이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최지유 기자  czu@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특허청, 한국독성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특허청, 한국독성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뷰디아니, 비건 화장품 인증 획득
뷰디아니, 비건 화장품 인증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