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2018년 유통채널별 베스트 화장품은?기초, 색조 스테디셀러 상품 비롯해 기능성, SNS 인기 상품 순위 올라
  • 윤선영 기자
  • 승인 2019.01.03 17:09
  • 댓글 0
왼쪽부터 라네즈 ‘크림 스킨’,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드 앰플’, 메디힐 ‘티트리 마스크팩’, 라운드랩 ‘1025 독도토너 ’, TS ‘TS탈모샴푸 올뉴티에스’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2018년 한 해 동안 유통채널에서 사랑받은 뷰티 상품들은 무엇일까? 올 한 해 온·오프라인별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화장품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선택을 받았다. 그중에는 신제품도 있었으나 대부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들이 포진되어 있음이 집계 되었다.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에는 이유가 있다. 아모레퍼시픽에서는 시대를 대표하는 각종 베스트셀러들을 출시해 왔다. 아이오페 ‘에이지 코렉터 2500’을 비롯해 ‘에어쿠션®’, 설화수 ‘윤조에센스’ 등 2018년 한 해 동안 아모레퍼시픽에서는 신제품과 스테디셀러를 비롯한 출시 후 많은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킨 베스트 제품을 공개했다. 먼저 이색 제형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2018년 1월 출시한 헤라 ‘로지-사틴 크림’은 속은 촉촉한 장미 꽃잎 같은 피부로 가꿔주는 피부 결을 관리하는 제품이다. 출시 당월 1분에 1개씩 판매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10월 출시 후 2주 만에 8만개, 1달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한 라네즈 ‘크림 스킨’은 크림을 스킨에 그대로 녹여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듯 깊은 보습을 채원주는 고보습 스킨이다. 한율 ‘쌀 진액 스킨’은 깨끗한 물과 양분을 품은 여주 쌀을 발효하여 만든 진액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잡아두는 진한 보습 스킨이다. 2014년 출시 후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지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이기도 하다. 색조 아이템 또한 매력적인 컬러로 연출해주는 아이템들이 사랑받았다.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은 립스틱, 틴트, 립밤의 기능을 하나로 담은 크레용 타입의 립 펜슬이다.

바디용 스테디셀러로는 달콤한 과일향을 선사하는 해피바스 ‘내추럴 정말 촉촉한 바디워시’는 약 18년 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해피바스의 대표 상품이며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산뜻하고 촉촉하게 흡수되는 저자극 데일리 로션으로 출시된 이래 3년 연속 다양한 전문 매체 어워드에서 수상한 인기 제품으로 2018년에도 꾸준한 인기를 모았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에서는 갈아만든 마스크시트가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특히 순한 원료와 안심 포뮬러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LG생활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인 닥터벨머 시카 라인은 2016년 론칭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모았는데 2018년 10월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드 앰플의 출시로 또 한 번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한 해 동안 사랑받은 닥터벨머 라인으로는 시카 펩타이드 앰플을 비롯해 어드밴스드 시카 리커버리 크림, 데일리리페어 모이스처라이저, 클래리파잉 토너 등 민감성 피부관리를 원하는 이들을 많았음을 증명하기도 했다.

롭스의 2018년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출액 기준의 BEST 10을 살펴보면 SNS 이슈 상품이 인기를 끌었음을 알 수 있다. 사보리노 마스크팩이나 벨라몬스터 당근패드가 대표적인 예다. 메디힐 티트리 케어 마스크팩은 꾸준하게 상위권에 머물렀으며 색조 카테고리에서는 스틱 펄 섀도우의 강자 스틸라가 사랑을 받았다.

랄라블라의 기초와 색조 분야 2018년 판매수량별 1위에 오른 컬러메이크업, 브랜드스킨케어, 더마스킨케어, 페이셜케어들은 주로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들로 매출액 순위와도 거의 상응하는 결과를 보였다. 특히 라운드랩의 1025독도토너나 아벤드 젠틀토닝로션, 피지오겔 DMT 로션 등은 일회성 구매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들이기도 했다.

홈쇼핑 채널 CJ오쇼핑의 베스트 상품에는 주로 온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을 비롯하여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이·미용기기 상품들도 베스트 상품의 순위 자리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태양 오토 드라이롱 볼륨 고데기는 2018년 상반기 동안 베스트 상품 1위로 등극하여 이·미용기기 인기 상품임을 증명했고 그 뒤를 이어 TS 탈모샴푸 올뉴티에스와 김소형 핑크 브라이트닝 클렌저도 베스트 상품으로 2018년 한해 동안 사랑 받았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