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한국바스프, 김영률 신임 대표이사 취임신우성 회장 은퇴에 이어 한국바스프 대표이사 회장으로 취임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8.09.17 09:39
  • 댓글 0
한국바스프 김영률 신임 대표이사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한국바스프는 오는 10월 1일자로 김영률 現 바스프 아태지역 디스퍼젼(Dispersion) 및 수지 사업부 그룹 부사장이 한국바스프 대표이사 회장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現 신우성 대표이사는 9월30일자로 정년퇴임을 맞이한다.

김영률 신임 회장은 27년 넘게 화학업계에 종사해오며 글로벌 생활 및 산업용품 기업 헨켈(Henkel)을 거쳐 정밀화학기업 코그니스(Cognis) 아태지역 케어케미컬 사업 총괄 부사장직을 비롯, 코그니스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등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며 전문성을 키워왔다.

이후 2010년 바스프가 코그니스를 인수하게 되면서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국내∙외 시장 경험과 역량을 인정받아 한국바스프㈜ 화학사업부문 사장과 바스프 아태지역 디스퍼젼 및 수지 사업부 부사장직을 수행했다.

바스프의 디스퍼젼 사업 확장을 주도한 김영률 회장은 디스퍼젼 사업부에서 지속적인 혁신, 효율적인 제품관리와 전문적인 솔루션 노하우를 통해 도료, 건설, 섬유결합, 접착제 및 제지용 수지 등 다양한 시장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창출하며 탁월한 리더십을 입증했다.

김영률 회장은 “한국바스프 대표로 부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바스프가 전략적으로 중요시 여기는 한국 시장에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우수한 제품을 연구개발하여 제공, 최상의 고객만족을 이끌 뿐만 아니라 바스프가 국내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겨울철 미세먼지차단,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파이브엑스 데이크림
겨울철 미세먼지차단,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파이브엑스 데이크림
랑콤, 지코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표현한 향수 화보 공개
랑콤, 지코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표현한 향수 화보 공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