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아모레퍼시픽몰, 챗봇 이벤트 진행‘뷰티 크리에이터’와 대화하면 다양한 혜택…주문사항 조회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8.08.21 08:5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몰이 8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몰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

이벤트 기간내에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는 모든 분께 APmall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영화 예매권 및 APmall 전용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8월 30일에 마이 파우치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권과 기프트 카드는 9월 중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몰은 작년 12월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Beauty creator)를 웹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 도입했다. 기존 상담원을 통해 확인 가능했던 배송 상태 및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 주문 관련 사항은 물론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고객 상담을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었으나 챗봇 서비스를 실시하면서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챗봇 서비스 도입 이후,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는 챗봇을 통해 약 12%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을 제안해줘 고객의 편리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몰의 챗봇 서비스는 향후 제품 및 이벤트 추천 등의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며, SNS 채널 등 챗봇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
엘리드, AI 기술 기반 피부진단 어플 개발 착수
엘리드, AI 기술 기반 피부진단 어플 개발 착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