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임상으로 검증된 더마코스메틱 2세대 화장품이 온다유해환경 속 안전성 따지는 소비자 늘며 더마 브랜드 경쟁력 높아져
  • 김하린 기자
  • 승인 2018.08.10 10:34
  • 댓글 0
왼쪽부터 아이소이 시카고 귀신앰플 끝장크림 2종,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 3종, 네이처리퍼블릭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

[주간코스메틱 김하린 기자]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안전하게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더마코스메틱의 인기가 높다. 더마코스메틱 대표주자인 ‘닥터자르트’, ‘아벤느’ 등 대부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가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1세대 더마코스메틱이 민감한 피부를 지닌 사람들을 위한 진정 제품 중심이었다면, 새로 출사표를 던진 2세대 더마코스메틱들은 임상으로 검증된 결과를 선보이며 피부가 민감하지 않은 사람까지도 겨냥하고 있다.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제품을 출시 중이다.

아이소이가 지난 3월 론칭한 브랜드 ‘시카고(CICAGO)’는 뱀약초, 세리신 등 피부 진정과 손상 복원에 탁월한 성분을 주재료로 특허 출원한 ‘시카고 콤플렉스(CICAGO Complex)’를 시그니처 성분으로 활용했다. 전 제품에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해 독일 더마 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과했다.

최근 더마 열풍에 합류한 바이오기업 엑소코바이오의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Ex Signal Control Line)’은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 테스트를 통해 보습력 개선율은 70%,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은 90% 완화해 주는 것을 입증한 제품이다. 시카 제품의 진정 효과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시카 이상의 효과를 주는 것으로 인정 받고 있다. 다양한 성장 인자와 생리활성물질로 구성되어 세포 간 정보 전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특허 출원 성분, ASC-엑소좀(ASC-EXOSOME™)을 전 제품의 주요 성분으로 활용해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부 건조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올 초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의 성분과 효능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은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검증받았고, 민감성 패널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그린더마 라인은 병풀추출물과 프로폴리스를 핵심 성분으로 하여 피부 손상 개선과 피부 진정, 보습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김하린 기자  hikim@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고흥 유자로 화장품 만든다
고흥 유자로 화장품 만든다
투쿨포스쿨, 대만 왓슨스 추가 입점
투쿨포스쿨, 대만 왓슨스 추가 입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