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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상반기 매출 ‘화장품’이 생활용품 앞질러‘매출 1743억, 영업이익 214억원’ 역대 2분기 최대 실적 기록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8.08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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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18년 2분기 매출액 1743억원, 영업이익 214억원, 당기순이익 162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2분기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31% 성장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6%, 119% 성장하며 크게 개선됐다.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액 3434억원, 영업이익 432억원, 당기순이익 33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24%, 61%, 72% 성장했다.

특히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은 상반기 기준 전년동기대비 63% 성장하며 매출비중이 52%까지 확대됐다. 지난해 43%를 기록한 화장품 매출비중은 1분기에 48%로 증가한대 이어 상반기 기준 52%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생활용품 매출비중을 앞질렀다.

올해 유가증권시장 1호 상장사인 애경산업은 최근 화장품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전통적인 생활용품기업에서 생활뷰티기업으로의 면모를 견고히 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 강화를 위해 상반기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를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등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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