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스킨십이 많은 아이와 엄마, 화장대를 공유하다.샤워 제품부터 크림, 선크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 다양
  • 김하린 기자
  • 승인 2018.07.12 10:1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김하린 기자] 아이들과 밀접한 스킨십이 많은 엄마와 아빠, 과연 아무 화장품이나 써도 될까? 시중에 아이들을 위한 화장품이 많이 나와 있지만 정작 스킨십을 통해 아이들의 피부에 부모의 화장품이 닿는다면, 아이와 부모의 화장품을 굳이 구별하는 의미가 사라진다.

아이들은 피부장벽이 완전하지 않아 소량의 화학성분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다. 때문에 순한 성분의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성인의 경우에도 트러블로 고민하는 예민한 피부일수록 순한 성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게 좋으므로 아이에 맞춘 순한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그렇다면 부모와 아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은 뭐가 있을까.

왼쪽부터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스크린’, 몽디에스 '모어 내추럴 햄프씨드 샤워젤’, 베베스킨 ‘오가닉 퓨어 수딩 세럼’,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로희맘 유진이 만든 친환경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라이크아임파이브의 '마일드 선스크린'은 SPF50+ PA++++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백탁이 없고 끈적임 없는 발림성으로 아이와 엄마가 함께 사용하기 좋다. 치아씨추출물, 병풀추출물, 어성초추출물, 토코페롤 첨가로 자극 없이 피부 건조를 막아주며 까다로운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최고안전등급 ‘엑설런트(Excellent)’ 판정,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무 자극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은 파라벤, 합성색소, 인공향 등 7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차단, 피부과 테스트와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한 아기 피부는 물론, 가족 모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휴대하기 편한 튜브형과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대용량,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몽디에스 ‘모어 내추럴 햄프씨드 샤워젤’은 코코넛유래 천연 계면활성제의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속 불필요한 노폐물만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아이는 물론, 성인 트러블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약산성 바디워시로 목욕 후에도 피부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고 얇은 유분막을 형성해준다.

쿨링 및 피부 진정을 위한 베베스킨 ‘오가닉 퓨어 수딩 세럼’은 유기농 페퍼민트가 함유, 바르는 순간 청량하다. 14가지 유기농 멀티 보습인자가 작용, 피부 보습을 해주며 녹차수와 글리세린이 지치고 메마른 피부를 진정,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화학 방부 성분 대신 자연유래 방부 시스템을 적용히 임산부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김하린 기자  hikim@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동방B&H,
동방B&H, "우즈벡에 화장품•생활용품 공장 건립한다"
한국 여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선호
한국 여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선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