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특집
[2018 상해뷰티엑스포 특집] 디케이코스中 왕홍 샐리 부스 방문 메이크업 시연, '락컬러' 호평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8.06.12 13:2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김유진 기자] 미국에서 K-뷰티 열풍에 앞장서고 있는 디케이코스(dkcos)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China Beauty Expo2018)’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중국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에서 디케이코스는 자사 색조 브랜드인 ‘락컬러(L.O.C.K. COLOR)’와 마스크팩 및 스킨케어 브랜드 ‘NY수애(NY SOO’AE, 수애뉴욕)’를 선보이며 중국 현지 고객과 유수의 바이어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락컬러’의 뮤즈인 캐릭터 ‘조랜디’와 2018년 S/S 시즌 신제품 ‘락 잇 워터프루프 플랫 브러쉬 아이라이너’를 모티프로 구현한 감각적인 부스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레인지의 메이크업 제품들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람회 첫날인 22일에는 중국 왕홍 샐리(Sally)가 부스를 방문하여 락컬러 주요 제품들을 이용한 메이크업 시연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한편 디케이코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미국 내 메인 운영 브랜드인 ‘NY수애’를 아시아권에 처음 공개했다. 북미 지역에서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NY수애’는 지난 2016년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 론칭과 동시에 폭발적인 시장 반응을 일으키며 K-뷰티의 저력을 보인 바 있다. 

이 브랜드의 대표상품인 ‘퓨리파잉 블랙 챠콜 마스크’는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아 미국 월마트 론칭 후 6개월 간 1천만 장 이상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고, 디케이코스는 이 제품의 놀라운 성과를 바탕으로 월마트의 러브콜을 받아 2017년 한 해 동안 마스크팩 28종, 스킨케어 5종을 론칭했다. 지난 1월에는 미국 월마트가 선정한 2017년 최우수 기업 어워즈 뷰티 부문에서 ‘리셋 더 코스트 스트럭쳐(Reset the Cost Structure)’ 어워즈를 로레알 그룹과 공동 수상하며 명실공히 미국 내 K-뷰티 대표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디케이코스는 이번 상해 박람회에서 NY수애의 아시아권 론칭을 예고하며 2018년 신제품인 ‘유니콘 글로우 홀로그램 마스크’, ‘다이아몬드 글로우 필 오프 마스크’, ‘리바이브 골드 필 오프 마스크’ 등을 선보였다. 천편일률적인 한국형 마스크팩에서 벗어나 뉴욕 소비자들을 겨냥한 독특하고 특색있는 포뮬러의 제품들이 중화권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디케이코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국, 대만 등 중화권 시장의 대형 멀티 유통사들의 폭발적인 러브콜을 받았다. 중국 시장은 모바일 커머스와 O to O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메이저 유통사는 물론, 온라인 커머스 업체와 중국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파워셀러 라인업 등을 총체적으로 공략하여 다각화된 유통전략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락컬러 프라이머’ 겟잇뷰티 뷰라벨 1위 선정 
겟잇뷰티 자체 측정 모공 개선율 75.74%로 압도적 1위, 연일 매진 행렬


지난 25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8’ 모공케어 특집에서 신생 브랜드의 프라이머 제품이 뷰라벨 1위로 선정돼 화제다.

그 주인공은 지난 1월 1일, 2018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한국에 정식 론칭한 ‘락컬러(L.O.C.K. COLOR)’ 브랜드의 ‘락 잇 굿 하이웨어 프라이머’. 이 제품은 시중에 판매 중인 100여 개의 프라이머 중 유해성분 포함 여부, 발림성, 피부 톤업 효과, 모공 커버력 임상 테스트 등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얻으며 당당하게 뷰라벨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겟잇뷰티에서 자체 측정한 모공 개선율 75.74%로 눈에 띄는 모공 커버력을 입증하며 폭발적인 현장 반응을 얻었고, 순한 성분과 1만원대 초반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까지 겸한 놀라운 제품사양으로 ‘가성비 갑 겟잇뷰티 프라이머’라는 애칭을 얻었다.

또한 크리미한 포뮬러가 부드럽게 발리면서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고, 미네랄 피그먼트 성분이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부여하여 모공 커버와 동시에 메이크업 베이스의 기능을 기대할 수 있는 멀티 베이스 프라이머라는 점도 인기요인이다.

이 제품은 겟잇뷰티 모공케어 특집 방송에서 ‘뉴욕에서 온 L브랜드의 프라이머’로 소개되며 방송과 동시에 ‘뉴욕 프라이머’로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화장품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었고, 락컬러 공식 쇼핑몰과 신세계몰, 롯데아이몰, 롯데닷컴, GS샵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폭발적인 주문량을 기록하며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현재 밀려드는 주문량을 감당하지 못해 여러 차례 품절 사태를 맞이했다. 빨리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청이 많아 미국 본사에서 보유한 물량을 급하게 수급하고 있으며, 현재 추가 물량을 생산 중에 있다”며 “초도 생산량의 거의 대부분이 판매되었는데도 아직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 클레임이 거의 없다.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과 제반 서비스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이번 FW 시즌을 겨냥하여 보다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프라이머 출시를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수분크림처럼 촉촉한 사용감과 산뜻한 피지 조절효과를 부여하는 ‘락 잇 굿 워터젤 프라이머’도 함께 인기를 얻으며 락컬러는 명실공히 프라이머 명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REVIEW] 주간코스메틱's pick #19, 자올 닥터스 오더 엣지 부스터
[REVIEW] 주간코스메틱's pick #19, 자올 닥터스 오더 엣지 부스터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오름 주제로 사진 공모전 개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오름 주제로 사진 공모전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