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6월15일 ‘2018년 춘계 피부장벽학회 워크숍’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6.07 15:4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한국피부장벽학회가 ‘2018년 춘계 피부장벽학회 워크숍’을 6월 1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한국피부장벽학회는 1995년 피부장벽이라는 분야의 기초 연구 및 임상적 응용에 매진하는 피부과, 약학, 제약, 화장품 등에 종사하는 여러 분야의 연구자들이 피부장벽연구의 기반을 만들고자 만든 학회다.

피부장벽학은 물리화학적, 생물학적인 연구 방법의 비약적 발전에 힘입어 급속한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피부 장벽의 확립 및 손상에 있어서 다양한 인자들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피부 장벽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피부 질환의 병인 규명과 치료에 필수적인 기초 지식이 제공되고 있으며, 또한 보습제를 중심으로 한 각종 화장품 산업, 피부미용 및 관리 영역, 피부약물투과 증진 방법 개발 등과 관련 여러 분야에서 그 지식이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추어 한국피부장벽학회에서는 ‘피부장벽 연구의 기초와 응용’이라는 주제로 피부장벽에 대해 생소하거나 새로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게 피부 장벽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최신 동향과 지견을 함께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각질세포의 분화와 지질합성에 이어서 세라마이드에 대해 심도있는 고찰을 포함해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보습제/화장품 관련 최신 지견 등에 대해 이 분야 국내 연구자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학회 프로그램과 등록은 한국피부장벽 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셀럽Today] 이정재‧정우성‧하정우, 대표 배우 3인방의 여심저격 화보 공개
[셀럽Today] 이정재‧정우성‧하정우, 대표 배우 3인방의 여심저격 화보 공개
청호나이스뷰티, ‘토마토 리바이탈 선스틱’ 출시
청호나이스뷰티, ‘토마토 리바이탈 선스틱’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