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 등 국민청원 안전검사제 33건 접수물휴지, 천연화장품,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 등 검사 요구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5.16 14:1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국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식품·의약품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4월24일부터 시행한 국민청원 안전검사제와 관련 총 33건의 추천이 진행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국민청원 안전검사제’는 국민들이 불안해하는 식품, 의약품 등에 대해 청원을 받아 다수가 추천한 제품군을 수거‧검사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는 제도다.

5월14일 기준 1만8천여명이 청원 총 56건을 신청했고, 이 중 식품 26건, 화장품 4건, 위생용품 2건, 의약품 1건 등 총 33건이 국민추천 진행 중이다.

화장품은 어린이용 물휴지, 천연화장품, 여드름 완화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검사, 위생용품은 어린이용 기저귀, 화장실용 화장지 검사, 의약품은 글루타치온 백옥주사 쇼크에 대한 검사 청원이 들어왔다.

식약처는 국민 추천을 받은 청원 중 다수 추천을 받은 청원에 대해 소비자단체, 학계, 법조계, 언론계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청원 안전검사 심의위원회’가 검사 필요성과 타당성 등을 6월 중 심의해 1차 검사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원에 대해서는 해당 제품군의 전체 품목을 수거·검사하여, 검사과정과 검사 결과를 국민들에게 단계별로 공개한다.

부적합 제품은 회수·폐기명령 등의 조치를 취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류영진 식약처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끊임없이 소통해 국민이 주인인 정부,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인 문재인정부의 국정지표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기 위해 무엇보다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
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
잇츠한불, 분기 사상 최대 직수출 달성
잇츠한불, 분기 사상 최대 직수출 달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