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4월 유통채널 뷰티매출 베스트 상품 공개 ‘H&B는 자외선 차단, 홈쇼핑은 탈모가 톱 이슈’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5.14 10:08
  • 댓글 0
왼쪽부터 아넷사 UV 선스크린, 메디힐 NMF아쿠아링앰플마스크, 에이지투웨니스 팩트, 더마클라센 샴푸, 차앤박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아티스트 태양 고데기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미세먼지와의 전쟁으로 전국이 몸살을 앓았던 4월, H&B와 홈쇼핑 등 주요 화장품 판매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을 알아본다. 올리브영, 롭스, CJ오쇼핑, 롯데홈쇼핑이 4월 뷰티카테고리 판매결산을 공개했다.

먼저 1천개가 넘는 전국 매장을 확보하고 있는 올리브영은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아쿠아부스터가 이번 달 매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1위였던 센카 퍼펙트휩은 3위로 자리 이동했고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이 4위로 오르는 등 자외선 차단 제품의 매출이 일제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과 롭스의 4월 매출 베스트10 (매출순)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키스미 히로인 롱앤컬 마스카라와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이딩이 여전히 톱10 순위에 오르며 국민 마스카라와 국민 쉐이딩다운 면모를 지켰다.

롭스도 지난 2월과 3월 1위를 차지했던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크림이 3위로 밀려나고 천연보습인자가 담겨있어 수분 코팅막을 형성하는 메디힐 NMF아쿠아링앰플마스크가 매출 톱에 등극했다.

또한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올인원 스킨케어 시트 마스크인 BCL 사보리노모닝페이셜마스크도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답게 자외선 차단과 함께 외출 후 피부진정을 위한 마스크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올리브영과 롭스 두 채널 공통으로 톱10에 오른 제품은 센카 퍼펙트휩으로 클렌징 분야에서는 당분간 센카를 넘어설 제품이 없어 보인다.

 

롯데홈쇼핑과 CJ오쇼핑 매출 베스트5 제품들 (순위없음)

홈쇼핑 채널을 살펴보면 롯데홈쇼핑과 CJ오쇼핑 두 채널 모두 에이지투웨니스가 여전한 베스트셀링 아이템이다. 롯데가 공개한 주문수량을 보면 에이지투웨니스 팩트는 이번 달에만 2만8000개가 팔렸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애경산업을 올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로 만든 1등 공신으로 애경의 화장품 매출비중은 48%에 이른다.

홈쇼핑은 주 소비층이 3040과 그 이상의 연령층인 만큼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시크릿에이지 기미크림, 차앤박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등의 기미 크림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중장년의 영원한 고민인 탈모 방지를 위한 더마클라센 샴푸가 1만9500개나 팔려나갔으며, 특히 CJ오쇼핑의 아티스트 태양 오토 드라이롱 볼륨 고데기는 3개월 연속 톱 순위에 올라있어 연령층이 높은 여성들의 뷰티 고민이 ‘헤어’에 있음을 엿보게 한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
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
잇츠한불, 분기 사상 최대 직수출 달성
잇츠한불, 분기 사상 최대 직수출 달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