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머루포도로 화장품을?세종시,‘머루포도’지역산업 육성… ㈜나우코스ㆍ뷰티언스 참여
  • 최영하 기자
  • 승인 2018.05.10 11:0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영하 기자] 복숭아에 이어 머루포도도 화장품 개발에 활용될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올해부터 머루포도를 활용한 지역산업을 적극 육성한다. 

세종시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단장 홍문표)에서 추진하는 머루포도 사업이, 중소기업벤처부의 ‘지역 연고(緣故)산업 풀뿌리기업 육성 공모’에 선정됐다. 

머루포도를 활용한 바이오 활성소재 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재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연구하고 스킨, 로션, 마스크팩 등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그동안 생식 제품으로만 유통되던 머루포도를 화장품 등 새로운 상품으로 개발, 지역 바이오 활성소재 산업의 유망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2020년까지 국비와 시비를 합쳐 총 11억여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지역 기업인 ㈜나우코스, ㈜뷰티언스가 참여한다. 

경제정책과장은 “머루포도를 활용한 특화산업이 가능성을 인정받아 선정된 만큼 세종시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연고산업은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제품개발과 개발제품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기업의 매출을 증대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세종시는 지역 연고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3년간(’15~‘17년) 구절초를 소재로 다양한 건강식품 개발 사업을 추진해왔다.

최영하 기자  yh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
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
잇츠한불, 분기 사상 최대 직수출 달성
잇츠한불, 분기 사상 최대 직수출 달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