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봄맞이’ 유통채널 3월 뷰티 매출 BEST 공개트러블 많은 환절기 제품 인기, 소셜커머스 ‘특가’도 매출견인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4.15 11:06
  • 댓글 0
3월 유통채널 베스트 뷰티제품들-왼쪽부터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 크림, 센카 퍼펙트휩, 키스미히로인 스무스 리퀴드라이너, 메디힐 마스크팩, TS 탈모샴푸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신학기와 함께 계절도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3월, H&B와 홈쇼핑 그리고 소셜마켓 등 주요 화장품 판매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을 알아본다. 올리브영, 롭스, CJ오쇼핑, 위메프가 3월 뷰티카테고리 판매결산을 공개했다.

 

H&B, 봄철 트러블 케어 인기

올리브영과 롭스의 3월 매출 베스트10 (매출순)

2030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화장품 구입경로인 올리브영과 롭스는 트러블케어 관련 제품매출이 일제히 증가했다.

피부보습막 형성을 위한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크림’은 지난 2월과 마찬가지로 롭스 매출 1위에 이름을 올렸고, 미세먼지를 위한 베스트셀러 클렌저 ‘센카 퍼펙트 휩’은 올리브영 판매 톱의 자리에 올랐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피지오겔 DMT 크림 등 피부트러블 완화를 위한 기초 제품들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자외선에 대한 준비가 시작되는 계절답게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아쿠아부스터, 셀퓨전씨 레이저 선스크린 등의 선케어 제품들도 새롭게 올리브영의 톱10 순위에 올랐다. 우르오스 올인원 스킨밀크도 연이어 베스트 순위를 지키고 있다.

롭스와 올리브영 두 채널 공동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한 제품은 ‘키스미 히로인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다. 입소문을 타고 ‘지인추천’ 1등 제품으로 자리 잡은 키스미 제품은 당분간 아이라이너의 왕좌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

 

홈쇼핑, 흔들림 없는 스테디셀러

CJ오쇼핑의 3월 매출 톱5 제품들(순위없음)

CJ오쇼핑의 3월 매출은 큰 변화가 없다. 아티스트 태양의 볼륨 고데기와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 TS탈모샴푸가 여전히 톱매출 리스트에 올라있다.

젊은 층보다는 3040 또는 그 이상 연령층이 주소비고객인 홈쇼핑답게 고데기와 탈모샵푸 등의 헤어제품들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나이를 잊은 피부를 자랑하는 견미리의 에이지투웨니스 커버팩트도 중년층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글로벌’에서도 지난해 파운데이션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급성장하고 있다.

 

 

소셜커머스, ‘특가’로 뭉쳤다

위메프의 3월 화장품 매출 톱10 (순위없음)

‘특가데이’라는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젊은 소비층을 흡수하고 있는 위메프는 기초, 파운데이션, 색조, 마스크팩 등 다양한 제품군들이 골고루 리스트에 올랐다.

제품들마다 다양한 특가 페이지로 소비자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있는 위메프는 설화수, 아이오페, AHC 등도 매출순위에 올라있다.

‘메디힐 마스크팩과 삐아 섀도우’, ‘에이지투웨니스’는 다른 채널들과 마찬가지로 톱10 제품이며, 이태리타올로 문지르듯 때가 나온다는 ‘셀비엔 때필링’과 sns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맥퀸 틴트’ 등 저렴한 가격과 입소문으로 화제가 된 제품들도 순위에 올랐다.

최근 대학내일연구소는 남성들의 화장품 구입경로 1위가 온라인쇼핑이라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3월 위메프 톱10리스트에는 남성화장품이 없어 아직은 매출액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인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2019 인퍼마 컨퍼런스 서울 개최
2019 인퍼마 컨퍼런스 서울 개최
애경산업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
애경산업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