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20代 여성 최고 관심사는 ‘피부관리기기’월 8만5천원 뷰티제품소비, H&B숍 가장 선호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4.13 16:07
  • 댓글 0
LG 프라엘

2030 젊은 여성들 사이에 피부관리기기가 최고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바쁜 일상에 쫓겨 피부과나 관리실에 갈 수 없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시간과 돈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홈관리 뷰티기기는 더 없이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지난 3월 19~34세 남녀 500명의 뷰티 제품 소비분석 결과에 따르면, 2030 세대가 관심있는 뷰티제품으로 남성은 클렌징폼을 여성은 피부관리기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LG프라엘의 경우 홈쇼핑 채널에서 매진사례를 일으키며 매출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해외 홈뷰티 시장도 작년 5조원 규모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한편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다른 뷰티 데이터들도 눈길을 끈다.

데이터에 따르면, 한 달 평균 뷰티제품을 사는데 지출하는 금액은 남성은 5만원, 여성은 8만5천원이었고, 뷰티 정보를 자주 접하는 곳으로는 남녀 모두 주변지인과 친구를 꼽았다. 이중 20대 중반과 30대 초반 여성은 블로그에서, 20대 초반 여성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뷰티정보를 얻는다고 답했다.

제품 구입 경로는 남성은 온라인 오픈마켓을 주로 이용했고 특히 20대 초반보다는 20대 후반과 30대 초반의 비율이 높았다. 반면 여성은 올리브영 등과 같은 오프라인 H&B숍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개월 이내에 본인이 직접 산 뷰티제품 1위는 남녀 모두 클렌징폼으로 나타났다. 남성 2위는 헤어샴푸와 린스가, 여성 2위는 스킨과 토너가 차지했다. (자료&이미지제공: 대학내일20대연구소)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니코스, 가르시니아 열매추출물 특허
제니코스, 가르시니아 열매추출물 특허
2018 해외뷰티박람회를 통해 본 화장품산업동향
2018 해외뷰티박람회를 통해 본 화장품산업동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