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자외선만 차단해?” 똑똑한 선크림들피부진정과 미세먼지 차단, 메이크업 효과까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4.13 14:3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봄은 UVA 강도가 가장 높은 계절이다. 피부 노화를 걱정한다면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 하지만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주고 안티폴루션 기능은 물론, 피부 보정 기능을 더한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가 출시되어 있다.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모이스처 선크림,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

■ 지친 피부를 온종일 촉촉하게

겨울 환경에 익숙해진 피부는 피부 재생 속도가 현저히 떨어진다. 속부터 건조하고 거친 상태, 이럴 때는 피부에 자극이 적은 촉촉한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모이스처 선크림’은 100% 미네랄 필터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부담이 적다. ‘무기자차’면서도 백탁 또는 메이크업 시 피부가 밀리거나 들뜨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

키엘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은 UVB와 단파 UVA는 물론 피부 노화에 영향을 주는 장파 UVA까지 차단해준다. 보습력이 탁월해 온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로자갈리카 추출물이 함유돼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아베다 데일리 라이트 가드™ 디펜스 플루이드, 라네즈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

■ 미세먼지를 차단해 안정적인 피부 컨디션으로

미세먼지는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해 각종 트러블을 유발한다.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면 봄철 피부 안정에 도움이 된다.

아베다 ‘데일리 라이트가드 디펜스 플루이드’는 100% 미네랄에서 유래된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한 가벼운 제형의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다. UVA 및 UVB 자외선, 대기 오염 물질, 활성 산소로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매끄럽고 고른 텍스처로 백탁 현상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제품이다.

라네즈의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 SPF50+ PA++++'는 제주 진저오일 성분이 함유돼 유해물질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더스트 블록 파우더가 함유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 마카다미아 시드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할 뿐 아니라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번들거림 없이 마무리 해준다.

헤라 선 메이트 스틱, 랑콤 UV 엑스퍼트 톤업 자외선 차단제

■ 자외선 차단과 피부 보정 효과

평소 메이크업을 피부 정돈 차원에서 마무리한다면, 피부 톤업은 물론, 보정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게 된다.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서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

헤라 ‘선 메이트 스틱 SPF50+ 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메이크업 베이스 효과의 핑크 피그먼트와 함께 프라이머 효과 두 가지 제형을 S라인 형태로 담아, 덧바를수록 피부톤과 피부결을 예쁘게 표현해 준다.

랑콤 ‘UV 엑스퍼트 톤업 자외선 차단제’는 SPF50+ PA++++ 수치로 UVA와 UVB를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다. 거기에 미네랄 피그먼트와 진주빛 펄 입자가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 자연스럽게 피부에 맞는 톤을 찾아 보정해 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자연 추출물이 함유되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니코스, 가르시니아 열매추출물 특허
제니코스, 가르시니아 열매추출물 특허
2018 해외뷰티박람회를 통해 본 화장품산업동향
2018 해외뷰티박람회를 통해 본 화장품산업동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