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인터뷰] M’SOLIC…'소울을 홀릭하다'엠솔릭 이혜미 상품 기획 담당
  • 최영하 기자
  • 승인 2018.03.15 09:25
  • 댓글 0
엠솔릭 이혜미 상품 기획 담당

[주간코스메틱 최영하 기자] ㈜에스디생명공학의 SNP화장품이 남성들을 위한 프로페셔널 그루밍 브랜드 ‘엠솔릭(M’SOLIC)’을 지난달 새롭게 선보였다. 엠솔릭은 남자의(MAN), 소울을(SOUL), 홀릭하다(HOLIC)의 합성어로 ‘겉모습부터 내면까지 멋진 남자의 소울을 홀릭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남성을 위한 그루밍 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는 바버샵에서 영감을 받아 쉽고 간단하며 스마트한 그루밍 케어를 원하는 모든 남성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로써 남성 전용 마스크팩부터 눈썹 화장을 위한 가이 브로우 세트와 헤어라인 정리를 위한 가이 헤어 쿠션 등 스킨케어와 색조, 헤어 등 다양한 제품들로 출시됐다.

남성도 화장품에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남성 전문 화장품 ‘엠솔릭’의 상품 기획 이혜미 담당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엠솔릭의 콘셉과 주요 타깃층 등 엠솔릭의 탄생 스토리가 궁금하다.

A. 에스디생명공학은 SNP화장품과 히든랩으로 화장품 노하우와 기술력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는 이런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해 남성 소비자들을 적극 겨냥한 브랜드를 내놓게 됐다. 최근 그루밍족이 증가 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스킨케어 중심에서 색조, 기능성 등으로 다변화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남성 전용 미용실 개념의 ‘바버샵(Barber Shop)’이 큰 인기를 끌 정도로 외모 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니즈가 높아지는 점을 반영해서 ‘엠솔릭(M’SOLIC)‘을 출시하게 됐다. 엠솔릭은 미용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 그루밍족 남성은 물론 쉽고 심플하며 스마트한 그루밍 케어를 원하는 모든 남성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다.

Q. 엠솔릭의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

A. 엠솔릭 제품은 빠르고 쉬운 멀티적 요소가 강한 것이 특징으로 주력 제품은 ‘드라잉 디펜더 올인원 그루밍 세트’다. 드라잉 디펜더 올인원 그루밍 세트는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 깔끔한 남자로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구성됐는데, 토너와 로션은 물론 에센스와 아이크림, 크림 기능까지 하나에 담은 올인원 제품인 ‘드라잉 디펜더 올인원’과 선 차단은 물론 피부톤 정리와 결점까지 커버해주는 ‘선 비비 스틱’, 손톱깎이, 손톱 파일, 족집게, 귀이개, 콧털 가위 등으로 구성된 ‘그루밍 키트’가 함께 들어있다. 이처럼 세트를 통해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은 물론 간단한 그루밍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Q. 화장품을 생산하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

A. 브랜드가 가진 강점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현재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퀄리티 있게 만드는 것 역시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최근에는 ‘가심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제품의 품질은 물론 가격까지 만족시켜야 하는 상황이다 보니 기획과 연구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엠솔릭 역시 남성들이 꼭 필요로 하는 모든 제품을 기획하면서 남성의 단점을 매력으로 바꾸어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아이템들로 개발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Q. 국내 화장품 시장이 현재 굉장히 치열하다. 이 가운데 엠솔릭만의 특‧강점은 무엇인가?

A. 엠솔릭은 바버샵에서 많은 남성들의 숨은 매력을 찾아주는 전문가 ‘바버마스터’의 노하우와 솔루션을 담아낸 브랜드라는 점이 특징이자 강점이다.

기존 남성 화장품은 주로 스킨케어 제품 중심이었고 베이스 메이크업은 비비크림 정도였다. 엠솔릭은 남성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했으며 대부분의 품목들을 빠르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기능으로 차별화했다. 스킨케어 단계는 폼과 올인원 퀵 스텝으로 구성했고 이후 단계부터는 남성의 고민을 즉각적으로 체인지업 해줄 수 있는 선 메이크업, 브로우, 헤어 쿠션, 흑채 스프레이, 퍼퓸 등 세분화된 품목으로 라인업 했다.

이처럼 엠솔릭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바디 제품 라인을 갖췄기 때문에 남성 소비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Q. 올 한해 엠솔릭 계획과 포부가 있다면?

A. 엠솔릭은 단순히 외모만 가꿔주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트렌디한 제품과 전문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프로페셔널 바버 코스메틱 No.1’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Q. 엠솔릭 제품을 쓸 남성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A. 엠솔릭은 드라마나 영화 속에 나오는 잘생기고 예쁜 남자가 아닌, 자신만의 멋짐을 당당하게 표현하기 위한 남성 브랜드로 자신의 단점을 매력으로 바꿔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면까지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남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특히 흐린 눈썹, 탈모로 걱정하시는 남성분들은 엠솔릭 가이 브로우와 헤어 쿠션, 가이 헤어 스프레이로 언제, 어디서든 훈남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최영하 기자  yh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온라인 구매시 유통기한 확인 가능
화장품, 온라인 구매시 유통기한 확인 가능
휴가 후 피부 회복에 필요한 ‘애프터 바캉스 뷰티템’
휴가 후 피부 회복에 필요한 ‘애프터 바캉스 뷰티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