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유통채널 2월 뷰티 매출 BEST 제품 ‘명단공개’H&B와 홈쇼핑, 채널특성 따라 남다른 스테디셀러 눈길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3.13 09:2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설연휴로 마음까지 풍성했던 지난 2월, H&B와 홈쇼핑 등 주요 화장품 유통채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무엇일까.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의 개정 영향으로 소비품목 전체 설연휴 매출이 17% 이상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 가운데, 이용 소비자들의 성향이 확연하게 구별되는 올리브영, 롭스, 롯데홈쇼핑, CJ오쇼핑 등이 2월 뷰티 카테고리 판매결산을 공개했다.

 

H&B, 입소문 또 입소문

먼저 H&B숍의 대장격인 올리브영은 피지오겔 DMT 크림이 1위를 차지했다. 피지오겔 DMT 크림은 환절기 톱 매출을 올리는 제품이자 스테디셀러다. 올리브영의 또 다른 스테디셀러인 키스미 히로인 롱앤컬 마스카라, 센카 퍼펙트 휩, 미쟝센 퍼펙트 세럼도 지난달에 이어 톱 10자리를 지켰다.

이번 톱10에 2위로 새로 진입한 블리블리 광채 쿠션은 2014년 sns입소문으로 핫하게 떠오른 브랜드로 2월부터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작년 패션매거진 얼루어 에디터스픽과 마리끌레르 쿠션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발렌타인데이와 설연휴가 함께 한 2월답게 남성용 화장품인 우르오스 중건성 2종 기획세트와 남성향수 존바바토스 아티산 EDT, 보타닉힐보 아디이얼포맨 퍼펙트올인원세트가 각각 5위, 6위, 10위를 차지했다.

입소문을 타고 H&B숍 매출베스트에 오른 제품들. 왼쪽부터 내추럴퍼시픽 욕세럼,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크림, 블리블리 아우리 광채 쿠션, 닥터원더 악어발팩

롭스 2월 베스트는 흔적완화 크림인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크림이 지난 1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레드이레이징크림은 마리끌레르 스마트뷰티어워드 에디터스픽에 선정된 제품으로 색소침착 개선효과와 피부 보습막 형성 기능을 가진 저자극 크림이다.

2위는 롭스 단독 상품인 내추럴퍼시픽 욕세럼으로 최근 젊은 층 사이에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제품이다. 독특한 이름의 욕세럼은 바르는 즉시 따끔거려서 욕이 나온다는 후기들로 인해 애칭이 생긴 항산화성분을 함유한 세럼이다. 역시 얼루어 품평단에게 높은 점수를 받아 베스트에 오른 제품이기도 하다. 2030이 주 이용고객인 H&B숍답게 1,2위 모두 매체나 sns를 통해 입소문이 많이 난 제품들이 차지했다.

이어 순위를 차지한 3위 스틸라 메탈섀도키튼과 5위 메디힐 마스크는 꾸준히 롭스 톱10에 랭크되는 스테디셀러다. 2월 롭스는 sns 이슈상품인 발가락교정기 메디컬팩토리 서바나링과 닥터원더 악어발팩 등 독특한 바디제품들이 순위에 올랐다. 또한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인기가 많았던 CK의 남녀공용향수 one도 순위에 오르는 등 다양한 제품군이 톱10에 포진해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헬스앤뷰티 숍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올리브영과 롭스 모두 톱10에 오른 제품은 시세이도 폼클렌징인 센카 퍼펙트 휩이다. 겨울 맹추위가 물러가고 미세먼지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미세먼지를 자극 없이 씻어낼 수 있는 저자극 세안제로 쏠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홈쇼핑, 쇼호스트 이름 단 제품들 매진행렬

젊은 층보다는 3040 또는 그 이상 연령층이 주소비고객인 홈쇼핑은 티비로 방송되는 프로그램이라는 특성답게 쇼호스트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롯데홈쇼핑에서 2월 매출 1위를 차지한 애경의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 팩트는 중견배우 견미리를 내세운 제품이다. 지난해 홈쇼핑채널에서 1300억원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운 에이지투웨니스 팩트는 전체 홈쇼핑 업체들의 베스트셀러로 올해도 식지 않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위를 차지한 메디큐브 딥이레이징 크림은 겨울과 간절기 시즌에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을 채워주는 크림으로 모공, 탄력, 기미 등 노화고민을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홈쇼핑 방송에서 스타일리스트인 김우리가 쇼호스트로 나서 제품체험기를 공개해 완판기록을 세운 제품이다. 김우리크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쇼호스트의 이름을 딴 제품으로 매진행렬중인 홈쇼핑 베스트상품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메디큐브 딥이레이징 크림,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 팩트, 아티스트 태양 볼륨 고데기

다음 순위를 차지한 AHC 레드 세럼 또한 AHC가 홈쇼핑 완판녀인 정윤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 기획한 항노화 세럼이다.

CJ오쇼핑 역시 견미리와 정윤정을 내세운 에이지투웨니스 커버팩트와 AHC 레드 세럼이 매출 톱5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홈쇼핑은 주고객층의 연령을 대변하듯 모발 관련 제품들이 순위에 올라있어 다른 유통채널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가늘어진 모발로 스타일링이 어려운 중년여성층을 겨냥한 아티스트 태양 볼륨 고데기는 CJ오쇼핑이 2월의 1위 상품이다. 헤어아티스트 태양 원장이 출연해 중년 여성들의 머리를 마법처럼 볼륨업시키는데 구매를 안할 재간이 없을 정도다. 이밖에도 탈모예방을 위한 비타브리드씨 스칼프 샴푸와 누적판매갯수 1000만개 이상을 기록한 TS 탈모샴푸도 톱5에 올랐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2019 인퍼마 컨퍼런스 서울 개최
2019 인퍼마 컨퍼런스 서울 개최
애경산업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
애경산업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