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하우동천, 엔퓨리 자회사로 인수엔퓨리 이무형 대표 하우동천 R&D 연구소장 겸임
  • 최영하 기자
  • 승인 2017.08.11 16:2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최영하 기자]  여성청결제 ‘질경이’로 유명한 여성건강 전문기업 ㈜하우동천 이 피부건강연구소 ㈜엔퓨리 를 자회사로 인수한다. 하우동천이 엔퓨리 지분을 인수하는 형태로, 엔퓨리의 이무형 대표는 하우동천의 R&D 연구소장을 겸임할 예정이다.

엔퓨리는 2012년 설립 이후 서강대학교와의 산학 협력,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중·대형과제 참여 등을 통해 다수의 기술이전 실적을 쌓아왔다. 가려움증, 아토피, 피부 노화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실적을 기반으로 서울대학교·서강대학교와 공동 연구를 통해 피부 침투력이 증가된 아토피 치료제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무형 연구소장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AIST) 기계기술 연구소 BK21(Brain-Korea 21)에서 박사 후 연구원으로 연구 활동을 했으며, 이후 경찰청 법과학 및 유전자 분야 전문가, 한국과학기술원(KIST) 연구원 등을 거쳤다.

하우동천은 엔퓨리 인수를 통해 이 ‘피부투과기술’을 자체 개발 중인 의약품 및 화장품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신제품의 흡수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혁신적인 기능성 화장품 및 단백질 소재 의약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우동천은 2009년 설립 이후 국내 여성청결제 시장을 선도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화장품 사업부와 의약품 사업부로 구분돼있으며, 의약품 사업부에서는 무항생제 질염치료제 개발을 위해 현재 임상 2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화장품 사업부에서는 대표 제품 여성청결제 ‘질경이’를 비롯해 3중 엠보싱 여성 물티슈 ‘질경이 페미닌 티슈’, 미백크림 ‘질경이 썬샤인 톤업크림’, 젤타입·폼타입 여성청결제 ‘질경이 데일리 에코아워시’ 등 여성 Y존의 건강과 관련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피부 건강 관련 폭넓은 기술 및 연구 실적을 보유한 엔퓨리와 하우동천의 협력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인수를 체결한 만큼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하 기자  yh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생활화학제품 여전히 ‘불안’…화장품은 본격 친환경 자연주의
생활화학제품 여전히 ‘불안’…화장품은 본격 친환경 자연주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