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CGMP업체 탐방-㈜승일에어졸 업계 최초 전 공정 식약처 CGMP인증…글로벌도약 박차
  • 방석현 기자
  • 승인 2017.07.06 09:25
  • 댓글 1

[주간코스메틱 방석현 기자]

업계최초 전 공정 CGMP인증
㈜승일은 화장품, 의약외품, 가정용 및 산업용 에어졸 제품과 대용량 식품용기, 공업용 캔 등의 일반관 제품을 OEM방식으로 생산하는 회사다.

주요 사업부문인 에어졸 부문은 연간 에어졸 완제품 생산능력 1억 1천만개로 관계사인 (주)태양과 더불어 시장 점유율 60%수준을 상회하며 국내 1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고 해외수출도 연간 3천만불 규모로 상승세를 이어가고있다.

특히 승일은 국내 대부분의 화장품 제조업체가 모두 OEM고객이라 할 수 있을만큼 많은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다.

2010년 충남 천안지역에 첨단 설비와 신규 생산라인을 구축한 에어졸 제관공장을 새롭게 건설해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2015년 충북 음성지역에 CGMP기준에 적합한 에어졸 완제품 제조공장을 건설, 2016년 11월 동종업계에서는 최초로 전공정 CGMP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국내 매출 신장은 물론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음성공장은 화장품 및 의약외품 생산라인 등 총 18개 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고객의 신체에 직접 접촉되는 화장품과 의약외품을 생산하는만큼 기본적으로 공조설비 및 급지구분을 통한 공기의 교차 오염 방지, 인동선과 물동선의 철저한 구분, 전실운영, 방진복 착용 등으로 미세한 오염도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청정한 생산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에어졸에 사용되는 모든 추진제를 인체용으로 여과·정제(탈취, 탈수 등)할 수 있는 시설을 대폭 증설해 글로벌 규격에 적합하고 보다 안전한 에어졸 제품이 양산될 수 있도록 했다.

끊임없는 혁신과 적극적인 투자
2016년 4월부터는 분당 200개의 고속 생산과 8도인쇄까지 가능한 알루미늄캔 제관라인을 신규로 도입해 현재 40파이, 45파이 관종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조만간 50파이, 53파이 등의 관종생산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미스트, 썬스프레이, 데오드란트 등 화장품류와 염모제, 제모제 등 의약외품류이며 그 외에도 살충제, 생활용품 등 다양한 공캔 및 충전캔(완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또한 돔·보돔, 밸브, 캡 등의 부품까지 에어졸 전분야에 걸쳐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판매량에서도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일반관 부문은 식용유관, 참기름관, 장류관, 페인트관, 윤활유관 등 다양한 용도의 공캔을 생산해 CJ, GS칼텍스 등 국내 대기업에 OEM 방식으로 납품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4년~2015년 2년간 18L식관라인과 20L PAIL라인을 전부 최신 설비로 도입하는 등의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승일은 단순한 OEM 납품 수준을 떠나 ODM 방식으로의 적극적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연구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1961년 국내 최초로 에어졸 제품을 생산, 보급하기 시작한 이래 지난 반세기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날로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방석현 기자  sj@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식약처, 소용량 화장품 표시 강화
식약처, 소용량 화장품 표시 강화
코리아나 화장품 앰플엔 히알루론샷 수분 젤 크림
코리아나 화장품 앰플엔 히알루론샷 수분 젤 크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