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롯데면세점, 태국 방콕 첫 진출상반기 두 번째…해외 다점포화 전략 본격시동
  • 방석현 기자
  • 승인 2017.06.19 11:1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방석현 기자]  롯데면세점이 방콕시내점 오픈을 통해 태국 진출과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16일 태국 방콕 번화가인 알씨에이(RCA)거리에 위치한 쇼디씨(SHOW DC)몰 내에 롯데면세점 태국시내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쇼디씨몰 3층 타이존(THAI ZONE) 50여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구역별 순차적 오픈을 진행하여 올 하반기 내에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수완나폼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인접하여 단체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롯데면세점이 입점한 쇼디씨몰은 한류 엔터테인먼트를 주제로 관광객에게 특화된 건물로 K-POP 한류 문화와 한국 패션, 화장품 등이 결합돼 있으며 한류 셀렙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무에타이 경기장, 디지털 놀이공원 등 다양한 관광 요소를 갖추고 있다.

또 쇼디씨몰 1층 메인입구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 코스인 한류 문화 체험 공간 ‘스타에비뉴’를 조성했다.

이외 대형 LED장치를 통해 롯데면세점 홍보 영상 및 한국 홍보 영상을 선보이며 롯데면세점은 물론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고 있다.

특히 태국 현지 특색을 살린 타이존을 운영하며 현지화 전략에 맞춰 태국 전통 제품 및 브랜드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라는 것.

이번 롯데면세점의 방콕시내점 오픈은 지난 5월 베트남 다낭공항점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오픈한 해외점이다.

이로써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태국을 연계한 동남아 마케팅이 가능해졌으며 ‘사드보복’으로 한국 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방콕은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모이는 주요 관광지인 만큼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좋은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한류 스타 마케팅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 및 다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태국 방콕시내점을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공항과 시내점, 괌공항점, 일본 간사이공항점과 도쿄 긴자점, 베트남 다낭공항점 등 7개의 해외점을 운영하고 있다.

방석현 기자  sj@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생활화학제품 여전히 ‘불안’…화장품은 본격 친환경 자연주의
생활화학제품 여전히 ‘불안’…화장품은 본격 친환경 자연주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