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파크 주간 코스메틱
화장품브랜드숍
쇼핑 혜택과 착한 기부를 동시에롭스, 고객 참여형 CSR ‘스마일포인트’ 진행
방석현 기자  |  sj@geniepark.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16  10:37: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주간코스메틱 방석현 기자]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새로운 형태의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 ‘롭스 스마일 포인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한 신개념 CSR 캠페인으로 매장에 설치된 매직 미러를 보고 미소를 지으면, 자동으로 미소를 인식해 롭스가 일정 금액을 시각 장애인을 위해 기부하는 형태다.

참여 고객은 촬영된 사진과 함께 롭스 쇼핑지원금 등의 쇼핑 혜택을 본인 휴대전화로 받을 수 있다.

현재 스마일포인트 기기는 롭스 대구동성로점에 설치되어 있으며, 연내 5개 매장으로 확대되는 등 참여 가능 매장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라는 것.

이 캠페인은 온라인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L.POINT(엘포인트) 앱 회원의 포인트 기부와도 함께 한다.

롭스와 L.POINT회원이 기부하는 L.POINT는 시각 장애인의 일상 생활에 직접적 도움이 되는 따닷공병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데 사용된다.

따닷공병이란 국문, 영문, 점자를 샴푸, 린스 등의 공병에 병기하고, 각각의 독특한 무늬를 새겨 시각 장애인의 독립적인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시각 장애인 생활용품으로 기부기관은 한국점자도서관이다.

<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방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414(송파동) 코스메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8-8032  |  팩스 : 02)418-0344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 06641  |  사업자등록번호: 215-81-92488
발행인 : 김영걸  |  편집인 : 김영걸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걸
Copyright © 2012 제니파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oyoujin@geniep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