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플라자
KTR, 건축자재 CE인증 획득 지원 국제세미나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7.02.14 15:5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국내 건축자재분야 기업의 CE인증 획득을 통한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세미나를 마련한다.

KTR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신뢰성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16일부터 이틀간 대전 유성구 라온호텔에서 유럽 CE인증기관인 TZUS(타주스)의 인증 책임자 등을 초청해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KTR과 TZUS간 건축자재분야(내진장치)의 신뢰성분야 CE인증 상호인정 업무협약에 따른 기술교류 차원에서 진행된다.

KTR은 특히 정부의 ‘제4차 소재․부품발전 기본계획’의 글로벌 진출 역량 향상 지원사업의 후속조치로 해외 인증획득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

세미나에서는 TZUS의 인증책임자인 죠세프 포비스(Jozef Pobis)의 CE 건축자재분야 인증규정 설명과 TZUS 시험전문가인 로만 온드루스카(Roman Ondruska)의 지진격리받침 신뢰성인증 기준을 통한 CE인증 절차 및 CE인증 품목에 대한 사후심사 규정 소개 등이 소개된다.

또 KTR 해외사업팀의 해외규격인증 지원사업 소개, 정부의 신뢰성사업 안내 및 기업 기술애로사항 상담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세미나는 신뢰성기반구축사업 참여기업과 내진장치, 교량받침 등 유럽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건축자재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신청은 KTR 신뢰성평가팀(02-2092-3601)을 통해 하면 된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조성아TM,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브랜드 K’ 로 런칭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2019 상반기 중국 GDP 성장률 6.3% 기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