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글로벌 바이오화장품 연구 동향 조망코스메틱 융·복합산업지원센터 화장품포럼 개최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6.10.22 11:2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가기 위한 최신 기술을 알아보고, 연구개발의 방향을 정립하는데 도움을 줄 포럼이 마련된다.

코스메틱 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이달 27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 서울테크노파크 6층 스마트홀AB에서 제1회 화장품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장품 포럼은 화장품 소재 및 제형 기술 개발, 바이오화장품 연구 동향을 비롯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동물실험대체법 현황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외에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탈 시장의 이해와 자본 조달에 관한 강의도 준비해 중소기업들이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데 유익할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 1부에서는 △동물실험대체법 연구현황(이화여대 약대 임경민 교수) △글로벌 바이오화장품 연구 동향과 향후 전망(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신동욱 박사) △항산화제와 피부전달체 개발 연구 동향(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밀화학과 박수남 교수)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메이크업 소재 개발과 혁신상품 연구(한국콜마 색조화장품연구소장 고승용 전무) △화장품 기술 동향과 산업화 사례(코스맥스 R&I 센터 소재랩 강승현 박사)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탈 시장 이해 및 자본 조달(모건스탠리 윤신원 실장)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코스메틱 융·복합산업지원(ICC)센터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링크사업단에서 시범 운영되는 사업으로 ‘국내 화장품 산업 분야 활성화를 위한 지원관리 체계의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화장품 R&D 투자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지원책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화장품 전문가를 초빙해 세미나를 열고 산학연 R&D 지원, 연구 관련 장비 지원, 화장품 꿈나무 양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코스메틱 융·복합산업지원센터 박수남 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화장품 R&D 분야의 주요 연구, 기술 및 현황에 대한 최신 산학연 정보가 교류되고, 산업 발전에 필요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장품포럼은 사전등록으로만 진행되며, 등록 마감일은 24일 오후 6시까지이다. 관련 문의는 02-970-6451, 참가 신청 및 문의 메일 주소는 snpark@seoultech.ac.kr, ar-cos@hanmail.net 로 보내면 된다.

한편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정밀화학과 전기대학원에서 공부할 대학원생을 모집 중이다. 전공 분야는 화학 및 생물 관련 전공, 생명과학전공, 화장품 및 뷰티전공 등이며 오는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www.nanobiocosmetic.com 을 참조하면 된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코스맥스, 젤리타입 메이크업 기술 강화
코스맥스, 젤리타입 메이크업 기술 강화
랑콤, 뮤즈 김희선의 청순 미모 돋보이는 화보 공개
랑콤, 뮤즈 김희선의 청순 미모 돋보이는 화보 공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