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2016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유치기업 초과달성150개 목표 예정에서 현재 152개사… 마감 8월까지 더 늘어날 예정
  • 정해용 기자
  • 승인 2016.07.06 18:3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오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오송에서 개최되는 제3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참가 기업이 6월 29일 현재 152개사로 목표 150개사를 넘어섰다.

이는 2월부터 지역별 기업유치 전담반을 4개팀 10명으로 구성, 전국 화장품·뷰티기업을 대상으로 전화, 이메일, 우편발송을 통한 참가요청 뿐만 아니라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유치한 결과다.
참여 기업 중 60%정도는 작년에 참가한 기업으로 전년도 성과에 이어 금년에도 수출계약 체결에 큰 기대를 갖고 참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참가기업 신청 마감일인 8월 31일까지 참여기업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충청북도는 오송역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전시관 구성 및 공간배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충청북도는 지난 5월 참여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을 위하여 무역협회, 코트라,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충북지방기업진흥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해외기업 및 바이어를 유치 중에 있으며, 10월 엑스포에서의 수출계약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현재 참여기업으로부터 기업현황, 제품 정보 등의 자료를 넘겨받아 초청대상 바이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위생허가를 통한 수입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대중국 수출길을 타개하기 위한 노력과 이슬람권에 대한 화장품 수출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엑스포 개최 기간 중 한중화장품산업 공동포럼과 할랄화장품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민광기 바이오정책과장은 “B2B중심으로는 처음으로 개최한 2015 화장품엑스포가 오송이 화장품·뷰티산업의 중심지임을 국내외에 각인시킨 행사였다면, 올해는 수준 높은 기업을 더 많이 참여시키고 우수한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계약 향상이라는 가시적인 교역성과 뿐만 아니라 품격 있는 산업박람회로의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제3회 화장품·뷰티 엑스포는 오는 10월 4∼8일 KTX 오송역 광장에서 열린다.

정해용 기자  makeup@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해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 올 여름 미니 화장품이 좋은 이유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 올 여름 미니 화장품이 좋은 이유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