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나노팜 송년 피부강좌 ‘아름다운 피부, 아름다운 세상’76회째 피부미용인을 위한 자체지원 피부강좌
  • 이동미 기자
  • 승인 2015.12.16 20:5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동미 기자]  나노팜이 지난 6일 서울 영등포역 대 회의실에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6차 나노팜 송년 피부강좌’를 진행했다.

1978년 나노팜은 ‘아름다운 피부, 아름다운 세상’을 창업이념으로 피부과학 외길을 전념해 왔으며 나노팜 고유의 기술은 피부에 유효물질을 원활하게 침투시켜 피부 깊숙한 기저세포층까지 스며들게하여 제품의 효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즉 모공이 넓은 서양인 보다 동양인의 경우 피부결이 곱고 모공이 좁아 상대적으로 흡수력이 부족한 것에 착안해낸 획기적인 기술이다.

   
      ▲ 이승용 대표

이러한 기술력을 갖춘 나노팜의 이승용 대표는 나노팜 중앙 연구소에서 나노팜 고유 기술 축적을 위한 회의와 신제품 개발회의를 주관하며 피부전문 글로벌 기업 도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전념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나노팜은 2008년 10월부터 시행되는 ‘피부미용사 국가 자격 시험’ 대비 일환으로 그 해 7월부터 국내 35만명 피부미용관리사를 대상으로 나노팜 무료 피부강좌를 개설해 현재 76회째 강의하고 있다.

이날 첫 시간은 나노팜 영업부 권흥주 차장이 ‘여드름 치료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강의했다.

여드름의 등급, 형태, 진행 과정, 면포의 형태 및 종류, 여드름의 형태 및 분류, 여드름의 치료에 대해서 예를 들어 설명 한 후 자사의 “에이클란 시리즈”제품을 소개했다.

안정성과 흡수율이 장점인 나노팜 전 제품은 6개 라인(안티에이징, 여드름, 아토피,건조증, 두피 및 탈모, 자외선 차단제)이다.

권흥주 차장은 “여드름 치료에는 바르는 연고, 경구용 복용약, 비약물 치료방법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재발 방지와 피지조절 여드름 균이 증식 할 수 없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명동에서 ‘미나미에스테 피부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김혜경 원장이 ‘제모 (왁스)관리와 새해전망’에 대하여 본인의 체험 중심으로 발표했다.

김원장은 특히 피부미용사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며 “피부미용사는 얼굴관리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구에 따라 몸 전체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관리해 주고 손상된 피부의 자연 회복을 돕는 역할”이라고 말했다.  

또 “왁싱은 우리피부미용관리사가 적극적으로 관리테마로 잡고 고객의 욕구를 충족 시켜드려야한다”고도 덧붙이며 현재 피부미용사가 아닌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이 왁싱을 본업으로 하고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국민대학교 장매화 교수의 ‘근육 조정을 이용한 체형관리’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장교수는 인체의 노화에 따른 통증 비만과 체형관리를 강의한 후 인체 부위별 비만 통증 관리법을 실습을 통해 소개하여 참가자 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마무리 발언으로 장교수는 우리 몸을 아름답게 유지하기하기 위해서는 식이조절로 지방보다 근육을 더 줄이는 것은 체중조절에 오히려 역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병행하면서 피부관리사를 통한 근육조직을 확인하는 관리를 받으면 어떠한 질환도 이겨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76회를 이어오는 나노팜 피부강좌는 피부미용사를 위한 최신 기술 소개와 본인 들의 현장에서 겪은 체험 사례 발표의 장으로 다른 자사브랜드 교육보다 유익한 교육으로 매회가 신선하다.  

한편 당일의 초반의 저조한 출석과 장소 관계자들의 비협조적인 태도, 연말과 김장철 등 시기적 어려움을 감안하고도 나노팜 주체측은 흐트러짐 없이 일정을 소화했다.

   
 

이동미 기자  east@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오일 5종 담은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출시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오일 5종 담은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출시
겨울철엔 촉촉하고 진한 꿀보습 아이템을
겨울철엔 촉촉하고 진한 꿀보습 아이템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