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카버코리아, 위‧변조 솔루션 ‘브랜드세이퍼’ 채택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5.07.03 13:5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김유진 기자] IT전문 코스닥 상장 기업 아이크래프트(주)는 ‘카버코리아’와 퉁 근절을 위해 4월 브랜드세이퍼 솔루션 도입을 결정, 계약을 체결하고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 중에 있다.

브랜드세이퍼 솔루션은 코드 자체의 위·변조가 가능한 2차원 바코드 형태와는 달리 태그 그 자체의 위·변조를 원천 차단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은 NFC 및 RFID와 비교해도 탁월하고, 가격 경쟁력 역시 월등히 우위에 있다는 점이 채택하게 된 주 이유라 밝혔다.

현재는 수출 위주의 중고가 주력 상품에 우선 적용하고 있으나, 조만간 전 제품 확대 적용을 통해 위·변조 자체의 시도 및 접근 자체를 원천적으로 차단시킨다는 계획이다.

브랜드세이퍼 솔루션은 소비자는 스마트폰 앱으로 개별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판매자 및 관리자는 전용리더기를 소비자가 앱이 없거나 외부에서해당 기업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정품감별을 받고자 할 때에 매장에서 정품 확인 서비스도 베공할 수 있어 화장품 업계에서 고객 매장유입 효과도 거둘 수 있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짝퉁’ 제품으로 인해 애써 쌓은 제품 인지도와 매출을 잃어버리고 있는 화장품 업계에 브랜드세이퍼가 말 그대로 ‘세이퍼(지킴이)’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바이오리스킨, ‘사이공 뷰티쇼 2020’ 참가
바이오리스킨, ‘사이공 뷰티쇼 2020’ 참가
롯데면세점, 국내 중소 파트너사 대상 지원 확대
롯데면세점, 국내 중소 파트너사 대상 지원 확대
여백
Back to Top